티스토리 뷰

반응형

청라막창맛집┃토고리불꽃막창, 깔끔한 소막창과 다양한 안주

 

 요즘 연말이 다가와 모임 많이들 하시죠? 한 해를 보내야 하는 아쉬움을 담아 친한 분들과 함께 모여 맛있는 음식도 먹고, 술 한잔도 기울이는 것이 딱 요맘때쯤 많이 볼 수 있는 풍경이죠. 술 한잔 할 때 어떤 안주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항상 안주를 떠올릴 때마다 '막창'을 생각하게 된답니다. 쫄깃한 식감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참 제 스타일이거든요.

 

 지난 주말에 인천청라의 '토고리불꽃막창'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한 번 갔던 적이 있었던 곳인데요, 요즘 유난히 이곳 막창이 먹고 싶어서 인천 친정에 간 김에 다녀왔어요!! 다른데서 막창을 먹어도 여기만한 곳이 없더라구요. 깔끔하게 조리되어 나와 딱 제 스타일인 곳이에요!

 

▲ 청라 커널웨이 수변공원

 

청라시내의 중심! 커널웨이에 도착했습니다.

야경이 참 멋지더라구요.

여름에는 거리에 사람들이 진짜 많았는데,

지금은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거리가 조금 한산한 모습이었네요.

 

▲ 청라 커널웨이 토고리불꽃막창

 

청라 토고리불꽃막창에 도착했습니다.

벌써부터 고소한 막창냄새가 나는 듯 하죠? ^^

 

▲ 청라 토고리불꽃막창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가게 앞에 눈사람을 놓아둔 사장님의 센스!

이걸보니 부쩍 연말 분위기가 나는 듯 하네요~

 

▲ 내부

 

오랜만에 왔어요!

자리를 잡고 주위를 둘러보는데, 벽면에 뭔가 많이 생겨서 천천히 구경해보았어요 :)

 

▲ 선수들 싸인

 

엔씨의 노성호 선수와 넥센 허정협 선수의 싸인이 붙어 있네요~

저번에 왔을 때도 사장님이 넥센 팬이라는 걸 알긴 했는데!!

선수들이 다녀갔나봐요!

여쭤보니 노성호 선수와 허정협 선수는 여기 단골이라고 해요~~

신기방기!!

 

▲ 넥센 히어로즈 기사

 

넥센 히어로즈의 기사를 예쁘게 붙여놓으셨더라구요.

사장님 은근 아기자기 하세요 ㅎㅎ

 

▲ 청라 불꽃막창 내부

 

넥센 팬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운 좋으면 넥센 선수분들을 만날 수 있을지도♬

 

▲ 청라 불꽃막창 내부

 

그리고 또 발견한 사인!

개그맨 염경환씨도 이 곳에 다녀갔었나봐요~~

염경환씨도 대표적인 인천출신 연예인이신데 ㅎㅎ

혹시 청라에 사시나?!

 

 

카운터 쪽에서 발견한 사장님 캐리커쳐!

 

+

참, 이번에 알게된 사실인데

토고리불꽃막창 청라점 사장님은 사실

요식업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이라고 합니다!

 

↓ 사장님 경력

이태리 요리학교 icif 졸업

밀라노 엑셀시오르 갈리아 6성 호텔 근무

에콰도르에서 식당경영

마르쉐

씨푸드 부페 총 책임자

 

어쩐지 음식이 깔끔하고 맛나더라니~

직접 손님들을 상대하며 일하시는 것이 즐거워 창업하신거라고 합니다^^

 

 

이제 가게 구경은 끝!

메뉴 구경 후 맛난 막창을 주문을 해봅니다.

 

▲ 청라토고리불꽃막창 메뉴

 

오랜만에 오니 메뉴판이 바뀌었군요~

손글씨로 메뉴판을 만드셨네요~ ^^ 정감있고 좋아요.

안 보이던 메뉴들도 많이 보이고, 영어로도 메뉴가 적혀있네요.

외국인들도 와서 쉽게 주문할 수 있을 듯해요!

저번에도 먹었던 불꽃소막창을 시켜봅니다 :)

소막창은 사랑이죠!!

 

▲ 기본안주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요로코롬 기본 안주가 나와요.

지난번에는 매콤한 콩나물 국이었는데, 이번에는 담백한 맑은 국물로 바뀌었더군요!

양배추 샐러드도 맛나요~~

기본안주를 먹고 있으니, 본 메뉴가 나옵니다.

 

▲ 불꽃소막창 2인분

 

불꽃소막창 2인분! (1인분 기준 12,000원)

막창과 깻잎, 부추가 함께 나와요.

식지 않게 버너 위에 올려서 먹습니다 :-) 

 

▲ 불꽃소막창 3인분

 

이건 다른 테이블의 불꽃소막창 3인분!!

완전 맛나겠죠?

 

▲ 쫄깃쫄깃 소막창

 

기분좋게 매콤하고 담백한 소막창~~

부추와 깻잎을 곁들여 먹으면 환상적이죠.

먹고 있으면 술 한잔이 저절로 생각나는 그런 음식이에요.

 

▲ 쫄깃쫄깃 소막창

 

이번에 보니 통마늘도 들어가 있더라구요!

통마늘하고 함께 먹으니 진짜 맛났답니다.

신의 한수인 듯 해요~^^

막창과 함께 각종 채소와 조랭이 떡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 소막창과 함께 칭다오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덧 바닥을 드러낸 막창 ㅎㅎ

먹다보니 너무 허전해서 칭다오 맥주를 한 병 시켰습니다 :-)

너무 맛나 안주로 식사를 한 듯 ^^;;;

 

▲ 바닥을 드러낸 막창

 

바닥을 드러낸 접시의 모습!!

 

▲ 청라토고리불꽃막창 돈가스와 스팸&계란후라이 안주

 

칭다오를 마시며 기다리고 있자, 이어서 나온 돈가스와 스팸&계란후라이!

맥주에 딱 어울리는 안주죠 :)

막창집이지만 은근 안주 종류가 다양해서 참 좋네요.

(물론 막창이 진리입니다만 ㅎㅎ)

 

▲ 스팸&계란후라이

 

계란 후라이 위에 스팸을 올린 모습이 참 먹음직스럽네요~

데코도 참 예쁘게 하셨네요 ^^

 

▲ 돈가스

 

그리고 두툼한 고기가 들어 있는 돈가스!!

냉동 이런거 아닙니다. 진짜 수제 돈가스~

튀김옷도 바삭하고 고기도 촉촉하고~ 왠만한 돈가스 전문점 저리가는 맛이었어요.

칭다오에 진짜 잘 어울렸던 안주!

혹시나 막창을 못 먹는 일행과 함께 오면 함께 시켜보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 돈맥도 진리입니다

 

돈맥(돈가스와 맥주)도 진리!!

아~ 또 생각나네요 ^^

 

▲ 촉촉하고 맛난 돈가스

 

사진을 찍고 있으니 일행들이 뭐라하네요. ^^

사진을 다 찍자마자 젓가락이 바쁘게 오갔습니다.

 

▲ 청라토고리불꽃막창 김치찌개

 

그리고 안주의 화룡점정인 김치찌개도 시켜보았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절로 국물 안주가 당기게 마련이죠.

김치찌개는 저번에 왔을 때 없었는데 이번에 가니 새로생긴 메뉴였어요.

두부와 돼지고기까지 넣은 진짜 제대로 된 김치찌개더군요.

 

사장님이 음식에 대해 조예가 깊으셔서 그런지

안주 하나하나에 정성이 더해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같이 주신 계란후라이!!

계란후라이가 접시와 참 잘어울려요!!

 

▲ 소곱창전골

 

그리고 위 사진은 '소곱창전골'이에요.

옆 테이블에 양해를 구하고 찍어본 사진 ^^

진짜 푸짐해보이네요.

곱창전골 먹을껄 ㅜ_ㅠ ㅎㅎ 먹고나니 또 욕심이 생기는군요.

다음엔 소곱창전골 예약입니다!!

 

+

 

사장님께 곱창의 불맛을 어떻게 내는지 궁금하다고 여쭤보니,

주방을 살짝쿵 공개해주셨어요.

 

전 솔직히 체인점이라 그냥 포장된 걸 조리해서 주시는 줄 알았는데,

직접 보고나니 손이 정말 많이 가고 기술도 필요하겠더라구요.

 

▼ 아래 사진은 사장님이 공개해주신 소곱창 불맛내는 장면입니다!

 

▲ 소곱창 불맛내는 조리과정

 

불을 내며 후라이팬을 흔들어 막창에 두루두루 불맛이 내도록 볶아주시더라구요.

능숙한 솜씨로 불꽃을 화르륵!! 내시던 사장님~~

저렇게 조리해서 잡내가 없고 불맛이 나는 거였군요 :)

사장님이 직접 조리하시는 걸 보니 더더욱 믿음이 갔네요.

 

▲ 불꽃소막창 반반 맛

 

위에서 불을 내 볶아낸 막창을 담아내는 모습까지 보았어요 :)

불꽃막창은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데

매운맛과 순한 맛 반반씩도 주문할 수 있대요~ 참고하세요 ^^

 

 

맛있는 안주와 시원한 맥주를 즐기며~

티비를 보고 있는데 응답하라 1988이 시작하더라구요~~

손님들이 집중하면서 보니 사장님이 매장 음악을 끄시고 티비 볼륨을 높여주셔서 감동 ㅜ_ㅠ

 

맛있는 음식과 세심한 서비스가 참 좋은 것 같아요 ^^

 

연말 모임이 잦은 요즘,

토고리불꽃막창에서 좋은사람들과 막창에 술 한잔 해보세요.

제가 추천하는 청라막창맛집이랍니다♬

 

 

[청라막창맛집 토고리불꽃막창]

 

주소

인천 서구 연희동 799-21 영화블렌하임 B08호

 

전화

032-564-6962

 

오픈시간

오후 5시부터

 

 

 

BY 엘리스 블루

 

재미있게 보셨나요?

그렇다면 공감 꾹!

로그인 안 해도 가능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