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이난여행]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쇼핑몰 하야시백화점(린바이훠) ②

 

 

 계속해서 하야시백화점 2탄 포스팅을 이어서 해봅니다. 여기서 찍은 사진이 워낙 많아 정리하는데만도 시간이 꽤나 걸리네요. 2편에서는 2층과 3층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옛 건물을 보존하는 방향으로 리모델링을 하여 특색있는 쇼핑몰로 탄생한 하야시백화점! 옛 백화점 건물을 옛 향수와 정취가 느껴지도록 내부를 꾸미고, 안에서는 메이드인 타이완 산의 기념품과 로컬 디자이너들의 특색있는 디자인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행 중 특별한 기념품을 찾는다면 꼭 들러보시길 강력추천 드리는 곳이죠 :-)

 

 하야시백화점의 2층에서는 로컬 디자이너들의 제품들이 전시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각종 디자인 소품류, 패브릭, 도자기, 엽서, 오르골 등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패브릭 제품의 경우 디자인도 예쁘고 튼튼해 보이는 것들도 많더군요! 도자기 제품류도 탐이 났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구석구석 꼼꼼히 둘러보며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2층에는 보존 수리를 거치며 옛 흔적도 볼 수 있도록 남겨놓은 부분도 있어 인상깊었습니다.

 

 

▲ 1편의 계단을 통해 올라간 2층의 모습입니다.

엔틱한 내부에 센스있는 제품이 배치되어 있었답니다 :)

 

 

▲ 분위기가 참 좋지 않나요?

복고 컨셉의 아기자기한 쇼핑몰이라고 보면 될 듯 싶어요.

 

 

▲ 타이난의 오래된 건축물을 일러스트로 그려 엽서로 판매하고 있더군요!

타이난에는 근대 건축물이 많이 남아있어 골목골목을 산책하기에도 참 좋은데요.

나중에 실사진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여행의 추억으로 구매할만한 기념품인 것 같아요~*

 

 

▲ 레코드판을 이용해 만든 특색있는 시계!

특이해서 사진으로 남겨보았어요~~

 

 

▲ 그리고 2층에서 인상깊었던!! 옛 바닥의 흔적을 남겨둔 공간입니다.

 

 

▲ 이렇게 설명도 적혀 있어요.

당시에 최신 공법으로 만들어진 바닥으로 내구성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건축 구조의 역사성을 엿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 이렇게 거울도 설치되어 좀 더 넓은 장면으로 볼 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 리모델링을 함에 있어 이렇게 건물의 역사를 남겨두는 것이 참 의미있어 보이네요.

옛 건물이지만 다시 또 사람들이 드나들 수 있는 장소가 된 것이 참 재미있는 곳이었어요.

 

 

▲ 그리고 또 눈에 띄는 곳이 한 곳 있었는데요.

바로 벽면의 나무틀로 된 엔틱한 느낌의 창문!!

 

 

▲ 이 창문 또한 옛 원형을 보존한 것이라고 하는데,

참 멋스럽네요.

원형의 창문이 특히 매력적이었어요.

 

 

▲ 창문을 따라서는 엔틱한 소품들도 늘어서 있어 보는 재미도 쏠쏠 ^^

예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러봐야겠죵?

 

 

▲ 3층으로 향하는 계단으로 오르기 전,

장식되어 있는 엔틱한 가구가 눈길을 사로잡네요.

하야시백화점 곳곳에는 이렇게 옛 소품을 배치해

내부에 엔틱한 분위기를 통일감 있게 유지하고 있었답니다.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여기서 근무하는 직원들 모두 복고풍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다는 ;ㅁ;

 

 

▲ 그리고 또 눈길을 사로잡았던!! 엘리베이터입니다 :)

따로 설명이 붙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후에 설치된 것 같은데~

디자인이 참 엔틱해 보여서 실내 분위기와 참 잘 어울렸어요 'ㅁ'

 

 

▲ 3층을 향해 계단을 오르는데, 계단 옆에 보이는 작은 창문(?)이 보이네요.

계단을 오르는데도 옛날 분위기가 물씬물씬~~

 

 

▲ 계단 코너에도 이렇게 깨알 소품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넘넘 좋아요~~

 

 

▲ 저 아래 보이는 계단을 통해 3층에 도착!

계단 바로 앞에는 이런 나무 문이 있었는데, 직원들만 들어가는 것 같더라구요?

독특해서 사진으로 남겨보았네요.

 

 

▲ 이곳이 3층!

3층에는 메이드인 타이완 천연 화장품, 아로마용품, 패브릭 제품들이 주로 판매되고 있었어요.

은근 천연 화장품이 많더라구요. 테스트 제품도 비치되어 있어 한참 구경했답니다.

 

 

▲ 천장에 패브릭을 둘러 독특한 분위기가 나더라구요 ^^

여기까지 하야시백화점 2층과 3층을 구경해봤구요.

4, 5, 6층이 남았는데, 3편에서 마지막으로 모두 소개해 보겠습니다 ^.^

 

BY 엘리스 블루

 

위 포스팅이 재미있었다면

공감 하나 눌러주세요 :-)

공감은 글쓴이에게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