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캘리전각] 선물로 제작한 수제도장!

 

 요즘 캘리그라피 관련 포스팅이 뜸했었네요. 작년 말부터 뒤숭숭하다가 어느새 1월이 지나고 2월! 다행이라면 겨울내내 이것저것 배우며 시간을 보냈다는 거에요. 12월 부터 이번 달 까지 매주 한 번씩 전각수업에 나갔었죠 ^^ 전각수업 덕분에 새김질 기술이 급상승 했답니다! 예전에는 얇은 전각도로 진땀 흘리면서 만들었다면, 스킬업을 한 후에는 8mm 짜리 굵은 전각도로 슥슥~ 힘을 조절하고 새기는 방법을 좀 더 디테일하게 익일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물론! 새기는 기술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글씨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에 대한 고민이겠죠.

 

 그리고 계속해서 작품을 한 가지씩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마침 오늘 지인의 아기의 생일파티에 초대받았는데, 그 핑계삼아서 제작해 보았답니다.

 

 

▲ 예쁜 이름이죠 +ㅁ+!

제 나름대로 노력해서 개성있는 디자인을 만들고자 했어욤♥

 

 

▲ 이번에는 제대로된 측관 새김을 해보자! 해서 탄생한 측관 디자인이에요.

새긴 후에는 은색 아크릴 물감을 입혔어요.

 

 

▲ 인면의 모습~ 양각이 아닌이상 음각은 이제 넘 쉽게 새긴답니다 ^^

 

 

▲ 예전에 인사동에서 구매해뒀던 도장 케이스에요.

핑크핑크한게 넘 예쁘죵 :)

 

 

▲ 그리고 두꺼운 한지로 된 카드에 한 번 꾹 찍어주었어요.

 

 

▲ 요렇게요~ 이 한지카드는 인사동 형제지업사에서 구매한 거에요.

두께감이 꽤 있는 카드에요. 사이즈는 명함 사이즈!

 

 

▲ 위에까지 작업을 한 후 뭔가 허전한 것 같아서, 다른 면에 이름과 생년월일을 새겼어요.

새긴 후 역시 은색 물감을 입혔답니다.

 

 

▲ 그리고 한지 카드에는 'Happy Birthday"까지 적었어요~

쿠레타케 펜을 이용했답니다.

뒷면에는 펜으로 간단한 메시지를 적었어요.

 

 

▲ 포장상자안에 요로코롬 포장을 했답니다.

 

제 선물을 받고 기뻐하셨으면 좋겠네요

 

* 수제도장 관련 문의는 메일로 받아요 ^^

현재 수제도장 관련 문의는 받고 있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년 말 현재)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