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6 내나라여행박람회│국내여행정보를 한 자리에!

 

 이번 주 목요일부터 코엑스에서 2016 내나라여행박람회가 시작되었어요! 국내 여행정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내나라여행박람회는 매해 이맘때쯤 열린답니다. 몇 년 전에 한 번 가보고 올해 재방문해보았는데요, 예전보다 행사도 풍부해지고 유익한 자료도 많이 얻을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워낙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정보에 목마른 편인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박람회 기간 내에 2번 정도 방문하면 꼼꼼히 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시간이 여의치 않아서 어제 하루 다녀왔습니다.

 

 주말인 오늘 내일에는 더 많은 방문객들이 찾으시겠죠?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비교적 쾌적하게 관람한 것 같아요. 하지만 주말에는 관람객이 더 많은만큼 이벤트도 더 많이 열릴 것 같구요~ 장단점이 있겠죠 ^^

 

 내나라여행박람회 입장권은 1인 5,000원이에요. 열리기 한 달 전쯤 무료 사전등록 이벤트가 많아서 무료로 입장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저도 사전등록을 해서 무료로 입장했답니다. 무료로 관람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어도 별로 아깝지 않았을 것 같아요.

 

 사진으로 담아온 내나라여행박람회 이모저모를 알려드릴게요.

 

 

▲ 사전등록 부스에서 받은 안내팜플렛과 입장권입니다.

입장권 받는 곳은 C홀 입구 앞쪽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전등록은 전화번호 뒷자리로 확인하더라구요~ 간단해서 좋았어요.

손목에 두르는 띠를 입장권으로 주시더라구요.

 

 

▲ 입구에 들어가니 '내나라 새로운 발견'이라는 부스가 바로 보여서 이곳부터 관람했습니다.

 

 

▲ 테마별로 여행지를 소개하는 부스를 만들어 두었더군요.

한 바퀴 돌면서 천천히 읽어보고, 말미에는 체험부스도 있어 체험도 했답니다.

 

 

▲ 매력적인 여행지 소개가~~

아직 군산과 통영을 못가봤어요. 올해는 꼭 가리라 ^^

 

 

▲ 걷기좋은 도보여행길도 소개되어 있었구요.

 

 

▲ 체험부스쪽에는 이런 컬러링 체험 공간도 있었어요.

위 사진은 선덕여왕 컬러링 종이에요 ^^

근데 제대로 다 색칠하려면 시간 엄청 걸릴 듯 ^^

챙겨오셔도 무방합니다~

전 조금 칠하다가 가져왔어요.

 

 

▲ 그 옆에는 탁본체험 공간이 있었어요~

목판과 동판 탁본을 진행하고 있었답니다.

 

 

▲ 그리고!! 여기 꼭 보세요.

가상여행 체험공간이 있는데, 가상체험 글라스를 쓰고 메뉴 조작을 하면

실제 그 곳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저는 진해를 소개하는 가상체험 글라스를 착용해보았는데요,

실제 그 곳에 가 있는 듯한 기분이 들어 여행하는 느낌이더라구요~

진해의 관광지 몇 곳을 보았는데 정말 가보고 싶어졌어요~

많은 분들이 지나치던데 그냥가지 마시고 꼭 체험해보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닷~^^

 

 

▲ 그 다음에는 다른 부스 쪽으로 발걸음을 옮겨보았어요.

올해의 관광도시를 소개하는 부스!

제천, 무주, 통영이 2016 올해의 관광도시라고 해요.

제천은 가 봤는데 무주와 통영은 아직~

그러고보면 정말 우리나라도 못가본데 참 많아요~

 

 

▲ 그 다음에는 경상북도 쪽으로 넘어왔습니다.

제가 경북관광서포즈 경험이 있어서 넘 반가웠어요 ^^

체험 프로그램도 많고 설명해주시는 분들도 참 친절하셨답니다.

그리고 무료사진인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사진 2장도 받구요!

sns 이벤트로 에코백도 득템 ^^*

 

 

▲ 전통문화마을 부스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오시면 체험하기 좋을 것 같아요.

 

 

▲ 대구도 보이네요! 대구도 제대로 못 본 도시 중 하나 ㅜㅜ

작년에 가봤던 불로동 고분군 정말 운치있고 좋았는데.

김광석 거리를 못가봐서 아쉬움이 남아요.

 

 

▲ 충청북도 쪽 부스입니다 ^^

품바 인형 만들기 체험을 하더라구요.

올해 둘러보고 느낀 점 중 하나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다는 것!

 

 

▲ 템플스테이도 부스가 따로 있더군요.

저도 템플스테이 꼭 한 번 해보고 싶던데...

사찰 음식 강의 관련 정보도 있었어요.

 

 

▲ 닥나무로 만든 음식 만드는 스님 인형이 넘 아기자기해서 사진으로 ^^

 

 

▲ 그리고 옆 홀로 넘어가니 여행강연을 들을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한 분이 강연을 하고 계셨는데, 숨겨져 있는 여행지에 대해 알려주고 계셨어요.

강연 시간도 체크하셨다가 들으면 좋을 것 같아요!

 

 

▲ 한 바퀴 돌고 마무리는 여행작가 사진전을 보며 마무리 ^^

 

부스를 한 바퀴 돌고 나니 양손 가득 여기저기서 받은 여행자료가 묵직하더라구요.

백팩을 들고 오긴 했지만 짐이 너무 많아져서 집까지 낑낑대며 가져왔어요.

저는 이번에 간 목적이 여행자료 수집을 위한 거라 왠만한 건 다 챙겨왔거든요.

둘러보니 어떤 분은 작은 캐리어를 가져오셨던데, 완전 부러웠어요.

내년에도 오게되면 저도 꼭 캐리어를 가져오려구용~

혹시 여행자료를 많이 받으실 거면 캐리어 추천드려요 ㅎㅎ

(진짜 장난 아니고 지자체에서 주는 자료가 엄청나요. 안 받을수가 없음.)

 

+

여럭 곳에서 많은 기념품을 받았는데요

그 중에서 인상적인 걸 소개해 드릴게요.

순천시 부스에서 젊은 청년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순천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청년기업을 만든 것 같던데

아래 달력은 그 분들이 제작한 순천 맛집달력!

아기자기하고 알찬정보도 많아서 하나 받아왔어요 ^.^

 

 

▲ 달력도 큼직하고~

월별로 순천의 테마 맛집이 수록되어 있더군요.

 

 

▲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지도가!! :)

 

알찬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던 2016 내나라여행박람회!

잘 관람하고 왔습니다.

내일이 마지막 날이라니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꼭 가보셨으면 좋겠네요.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