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타이베이] 동먼역 인근 훠궈집 스얼궈

 

이번 여행은 동먼역에 숙소가 있어서 아무래도 동먼역 근처에 방문했던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숙소가 여기다보니 왔다갔다 하면서 끼니때 되면 인근에서 적당한 곳을 찾았는데요. 그 중에서 한 집이 스얼궈(石二鍋) 였습니다. 훠궈를 먹고 싶어서 적당한 곳을 찾다가 방문한 곳이였어요. 예전에는 대만여행을 오면 항상 샤브샤브 부페(천외천, 궈따예 등등)를 가곤 했었는데요. 나이가 드니(--;;) 무제한 부페식보다는 먹을만큼만 딱 나오는 집이 좋더라구요. 예전에는 젓가락도 씹어먹을 나이라 ㅎㅎ 무제한 아니면 눈길도 안 줬는데 말이죠.

 

스얼궈는 체인점 형태의 훠궈집인 것 같더라구요. 독특한 점은 바 형태의 테이블에 앉게 되어 있는데 자리마다 전기로 끓이는 인덕션이 자리하고 있어요. 한 자리씩 앉아서 먹는 시스템이죠~ 아기자기한 것이 마치 일본식 식당을 연상시키는 느낌도 들었구요. 주문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요. 세트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세트메뉴는 나오는 고기를 기준으로 분류가 되어 있구요. 공통으로 나오는 것은 채소세트, 음료, 밥 또는 면이에요. 먼저 세트를 선택해서 점원에게 주문을 하면 육수 선택을 하게되구요, 함께 나오는 밥/면 선택, 음료 선택을 하면됩니다.

 

육수는 여러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한국어 메뉴판도 있더군요~ 먹다보니 양도 제법 많고 깔끔하고 참 괜찮더라구요 ^^ 좌석도 바 형태라 혼자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혼밥을 해도 부담없는 곳인 것 같아요. 타이베이 여행 중 따뜻한 훠궈가 먹고 싶다면 강력추천!

 

먼저 위치입니다.

전 지금 중국에서 포스팅을 하는지라 구글맵스가 안 열려요.

그래서 바이두 지도를 검색해서 캡쳐해보았습니다.

바이두 지도에서도 타이완은 무척이나 잘 보이네요.

동문역 초역세권은 아니지만 가까우니 찾아갈만해요.

출구로 따지면 2번 출구에거 제일 가깝겠군요.

 

이 간판을 찾으면 맞게 온거에요~

흰 바탕에 초록색이 들어간 간판~

 

자리에 앉으면 기본 그릇을 세팅해주고요.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하면 됩니다 ^^

고기 종류가 다양하긴 한데 일부의 경우 주문이 불가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한자가 보기 불편하면 한국어 메뉴판을 요청하세용!

가격대는 218~298 정도까지인데요 우리나라 돈으로 치자면 8천원~만 2천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채소세트, 고기, 밥, 음료까지 다 나오니까요~

 

주문을 완료하고~ 훠궈 소스를 만듭니다.

소스통은 점원분이 가져다 주셔요 ㅎㅎ

그리고 전기 냄비에 훠궈 양념? 같은 걸 넣어서 세팅해주더군요.

 

채소세트와 함께 국물이 채워지면 국물을 데우기 시작합니다~

채소세트라고 했지만 저 안에는 맛살, 만두, 어묵, 두부 같은 것들도 함께 들어있어서 상당히 알찬 느낌이었어요.

먼저 배추나 무 같은 것을 넣어서 국물에 감칠맛을 내야겠죠 ㅎㅎ

 

음료까지 나왔네요!

음료는 살짝 달달한 느낌의 우롱차였네요.

 

이런 느낌의 좌석이었답니다.

옆으로 모두 훠궈를 드시는 분들이 앉아계셨어요.

제 옆에는 동생이 ㅋㅋㅋ

 

세트에 포함된 고기와 선택한 면(또는 밥)이 나오면 세팅 끝입니다.

이젠 먹을일만 남았죠 ㅋㅋ

 

세트에 기본 포함된 밥/면 외에 10NT를 추가하면 루로우판을 먹을 수 있어서

함 시켜봤는데요~ 짭짤한 응축된 짜장 고기볶음이 위에 얹어진 느낌이랄까요?

넘 배불러서 다 못먹었어요~

맛은 괜찮은데 훠궈와 같이 먹기엔 우동면이 훨씬 나은 것 같더라구요.

 

육수가 끓고 열심히 투하해서 익힙니다. ㅋㅋ

훠궈는 계속해서 조금씩 넣어 익혀 먹으니

급하게 한꺼번에 먹을 일이 없어 소화가 잘 되서 좋은 것 같아요.

육수가 짜지 않아서 중간중간 국물도 호로록 마셔주구요~

참고로 불조절은 저 왼쪽에 보이는 다이얼로 셀프로 하면 된답니다.

 

마지막에는 우동면을 넣고 마무으리~

 

진짜 만족스럽게 잘 먹은 훠궈 한끼였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맛있는 대만 체인 훠궈집이였네요.

훠궈를 먹고 싶은데 부담스럽다면 방문할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타이베이 시내 곳곳에 여러 분점이 있으니 검색해보시고

젤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심 될 것 같네요^^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