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안자유여행 일정 정리(종합)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자유여행으로 다녀온 시안 여행 포스팅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정말 오래걸렸네요. 부지런했다면 금방 끝냈을텐데~ 사진이 많아서 고르고 보정하는 과정이 힘들어서 외면(?)하고 이제사 모두 끝났네요ㅋㅋ

저는 여행 포스팅을 스팟 또는 과정 별로 끊어서 포스팅을 하는 편인데, 이걸 일정 순에 따라서 정리해보는 글을 한 번 적어보면 어떨까 생각해서 정리해봅니다~ 혹시 시안을 자유여행으로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보세요. 참고로 제가 다녀온 일정은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왔기 때문에 엄청 널널한 일정이에요. 젊은 피였다면 빡세게(?) 돌아다닐 수 있었겠지만~

많은 곳을 관광형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시안은 패키지 여행이 제격이구요~ 자유롭게 널널하게 다니고 싶다면 비록 부모님과 함께여도 자유여행도 괜찮은 것 같아요~ 특히 부모님과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일정을 널널히 짜는게 좋을 듯 싶네요 ^^

아래 일정을 정리하면서 해당 포스팅을 링크해 두었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시안여행 포스팅을 일정에 따라 볼 수 있게 정리해 두었으니, 일정에 따라 참고해보세요 :-)

:+:.시안 자유여행 4박 5일 일정표..:+:

[1일 차]

비행기 탑승/시안 셴양 공항 도착 : 공항에서 오고가기

숙소로 이동 (시안 시타딘 호텔: 신서유기 숙소)

회민가 (청진대사, 양로우파오모)

숙소로 돌아와 휴식

[2일 차]

섬서역사박물관

천하제일면

대안탑/저녁 분수쇼

[3일 차]

명대성벽

서원문 보행가(비림박물관 일대)

[4일 차]

병마용(하루 일정): 1호갱(+가는 방법), 2호갱, 3호갱

[5일 차]

공항으로~

3일차 명대성벽을 둘러보다가 화장실에 갇히는 참극이 발생되서 일정이 단순해져버렸답니다. 명대성벽 화장실 조심하셔야 합니다--;; 제가 적은 명대성벽 포스팅에 에피소드가 있답니다~ 참고하시구요;;

<식당 정보>

1. 라오미지아(양로우파오모)

2. 천하제일면(뱡뱡몐)

3. 시타딘 호텔 인근 가볼만한 중국 식당 1 (대중적인 중국음식)

4. 시타딘 호텔 인근 가볼만한 중국 식당 2 (군만두 + 대중적인 중국음식)

<먹어볼 만 한 것들>

1. 석류: 시안 특산이에요. 시안 인근 병마용 가면서 수많은 석류나무를 보았네요.

2. 복숭아: 여름에 방문한다면 드실 수 있을 듯! 옛날 기억이긴 하지만 여행하는 도중 바구니에 막 딴 복숭아 들고나와 파는 아주머니들 많았는데 크기도 엄청 크고 달고 맛나더라구요.

(팁) 현지 할인마트 들러보시면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시타딘 호텔 앞에도 과일가게 하나 있어요. 가격도 괜찮았던 것 같고 친절했어요. 가을이었지만 망고도 저렴히 먹고 왔네요.

3. 샨시량피: 시안 음식인데 매운 비빔면정도라고 보면 될 듯 싶어요. 우리나라의 중국사람이 하는 식당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이에요. 시타딘 근처에 '웨이지아량피'라는 체인점이 있는데, 샨시량피가 대표메뉴랍니다. 아침에 사와서 숙소에서 먹어도 됩니다. 포장 금방 나와요.(시타딘 호텔 포스팅에 내용 참고)

4. 뱡뱡몐: 역시 유명한 시안 특색 음식이죠. 두꺼운 밀가루 면이라고 보심 되구요~ 소스가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습니다.

그 밖에 식당에서 시켜봄직한 메뉴들은 위 식당정보 포스팅 안에 잘 정리해두었답니다. 중국어 메뉴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주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여행 일정을 짜는데에는 정답은 없지만~ 계획을 짜는데 다른 사람의 여행일정을 참고하면 좀 더 수월한 것 같아요 ^^ 시안 자유여행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시안 여행 포스팅이 끝났으니, 이제 작년 여름에 다녀온 백두산 여행을 포스팅 해 보아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