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ary/일상

11/11 교육 종료

엘블 2014. 11. 11. 23:04
반응형

9월 15일 부터 받아왔던 전자책 교육이 오늘부로 끝을 맺게 되었다.

하루에 4시간씩 매일가야했던 교육은 처음엔 신났으나 가면 갈수록 조금은 고달팠더랬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교육 마지막 날에 도달~!

오늘은 창업관련 교육을 끝으로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비록 짧은 기간에 이뤄진 교육이었지만,

전자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많이 배울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함께 했던 좋은 사람들까지.

 

교육이 끝난 지금, 솔직히 뭘 해야 할지 아직은 모르겠다.

교육이 끝나고 남은 것은 내가 직접 제작한 전자책 하나.

지금 일단 계획하고 있는 것은

대만 여행 관련 컨셉으로 전자책 하나를 만드는 것이다.

동생과 함께 내용 구상은 진행하고 있고,

12월 대만 여행 뒤에 본격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뭐,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해보면 되겠지.

이런 마음으로 뭐라도 해보련다.

 

어쨌든 생각은 더욱 확고해졌다.

남들이 좋다고 생각하고, 남들이 시키는 일을 하는 것 보단.

내가 하고 싶은(즉 욕망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것.

왜 진작 이런 생각을 가지고 살지 않았나...하는 안타까움이 드는 요즘이다.

하루를 살더라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살며 사는 삶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