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생활/끄적거리기

정답사회

엘블 2013. 12. 31. 13:05
반응형

남편이 알려준 웹툰이 하나 있는데, 정말 공감되는 부분이 있어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남긴다.

정답사회. 내가 최근 화두를 가지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한 부분과 많이 겹치는 내용이었다.

그 개념을 정답사회로 정리했다.

온전히 나만의 인생을 살지 못하고 남들의 이목을 신경쓰며 살아가야 하는 이 사회.

아마 읽으면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리라 생각한다.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은채 나만의 독자적인 삶을 살고 싶었으나,

나 역시 사회적인 관습에 의해 알게모르게 남들의 이목에 상당부분 신경쓰며 살아왔던 사실 또한 인식하게 되었다.

이제 온전히 나만의 가치관에 의한 삶을 살고 싶다.

물질에 집착하며 남들의 이목에 신경을 쓰고 자존심만을 내세우는 삶이 되지 않는.

자존감을 찾으며 남들과 달라도 내가 행복해하는 인생을 살고 싶다.

최근에 내가 이것을 망각하고 또 남들과 비교하는 미친짓을 저질렀으니..

남들은 남들이고 나는 나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자존감을 지키면서 살아가기에는 아직 많은 용기와 시험정신이 필요한 것 같다.

 

:: 웹툰 원본 주소: http://joyride.co.kr/80160488025

작가님이 정말 현상의 핵심을 잘 요약해서 그려주신 것 같아서 내 속이 다 후련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