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을도 어느덧 끝자락이고 겨울의 초입인 요즘이네요. 저는 지난주에 문경에 다녀왔습니다.

 

동생이 문경 단산 관광 모노레일을 예매해 놨다고 해서 부모님과 함께 다녀왔어요. 문경 모노레일은 원래 예약이 치열하다고 하던데, 어떻게 예매에 성공을 해서 운 좋게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11월 초라 단풍이 아예 없을까봐 걱정했었는데,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완연한 가을을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그럼 문경 단산 관광 모노레일을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https://youtu.be/9fD6b7x2lfY

동영상으로도 제작했으니 자세한 풍경이 궁금하시다면 시청 부탁드립니다 :)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승강장으로 가니 막 들어오는 모노레일이 보이네요. 저흰 12시 9분 차였어요. 미리 매표소에서 표를 수령한 뒤, 2층으로 올라가서 대기했어요. 많은 분들이 오셨더라고요~

 

예매 인원을 확인하고 티켓을 수령할 때 문경사랑 상품권도 받았습니다. 일반은 2천 원권을, 경로표는 1천 원권을 주더라고요. 잘 받아서 킵해두고요^^ 2층 탑승구에 가면 안내하시는 분께서 티켓 시간을 확인해 주십니다.

 

의자에 앉아 기다리며 먼저 타시는 분들이 어떻게 탑승하시나 봤어요. 모노레일 하나당 8명이 탑승할 수 있고요. 예매할 때 상행은 좌석이 지정되더라고요. 참고로 하행은 좌석 지정이 없이 타는 순서대로 좌석을 골라 탈 수 있어요. 돌아올 때에는 승강장에 오는 순서대로 대기했다가 탑승하는 시스템인데요, 늦게 타고 올라가시는 분들이라면 막차시간을 잘 체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탑승하기 전 주변 안내도가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보았어요. 저는 모노레일만 타러 온 거라서 주변에 무엇이 있을까 궁금했는데, 등산이나 트레킹 하기에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가벼운 산행 겸해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문경단산 관광모노레일 운행소요시간 안내

운행 소요시간은 상행은 35분, 하행은 25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올라가는 건 경사가 있어서 아무래도 하행보다는 1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았고요. 전망대 인근만 관람할 때에는 30분이면 충분하니 참고하세요.

 

아! 참고로 전망대에 4층 건물로 된 휴게소 건물이 있는데 그 안에 커피자판기가 있어요~ 거기서 경치 감상하며 커피 한 잔 꼭 하고 내려오세요. 완전 강력추천이에요~(커피맛도 괜춘)

 

전망대 인근

정상에 올라가면 볼 수 있는 풍경이에요. 제가 갔던 날은 날씨는 포근한 편이었는데 미세먼지가 조금 있어서, 하늘이 조금 뿌옇게 보여서 살짝 아쉬웠어요.

 

미세먼지만 좀 덜했어도~ 그래도 아쉬운 2022년 가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던 좋은 날이었습니다.

 

저 멀리 멋진 산들도 많이 보이고요. 여기 잔디밭이 있는 곳은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에요. 제가 갔던 시간대에는 패러글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없었어요.

 

단산 등산로 안내

이곳이 단산이라는 곳이라고 해요. 모노레일이 없었다면 높은 산을 올라왔어야 했을 텐데, 덕분에 편하게 올라와서 멋진 경치를 편히 감상할 수 있었네요.

 

데크길

등산로의 일부인 나무데크길을 아주 조금 걷고 돌아왔어요. 이미 나뭇잎은 거의 지고 낙엽이 져 있더라고요. 상쾌한 기분이었어요. 11월 초 말고 10월 중순쯤 왔더라면 더 멋진 풍경이었을 것 같아요!

 

내려가는 길

여유 있게 전망대 관람을 마치고 다시 모노레일을 타고 내려왔습니다. 내려올 땐 앞자리에 앉았는데 은근히 무섭더라고요. 그래도 역시 앞자리 경치가 최고였네요~

 

문경 단산 관광 모노레일 탑승기가 궁금하셨다면 참고해 보세요. 가을도 좋지만 어떤 계절에 방문해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티켓 예매가 관건이겠죠?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 가족들과 즐거운 나들이 다녀오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