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속초냉면] 원조 명태회냉면 함흥냉면옥, 수요미식회의 그 집!

 

 

 여름휴가 다녀오셨나요? 저는 8월 초 아주 짧게 속초 쪽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답니다. 그 곳에서 수요미식회에 나온 '함흥냉면옥'이란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사실 명태회 냉면은 저 역시 좋아해서 자주 찾아가 먹는 집이 있긴 한데, 원조 명태회 냉면집이라니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날씨도 굉장히 더웠기 때문에 냉면이 먹고 싶기도 했고요.

 

 점심시간 때가 조금 못 미처 도착한 함흥냉면옥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바로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미리 번호표를 받고 차 안에서 대기했어요. 다행이 회전이 빨라서 약 15분 정도 기다리자 입장!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잡고 물냉면과 명태회 냉면 한 그릇 씩 주문했습니다.

 

 일단 냉면 은 식감이 다른 냉면집 보다 살짝 꼬들하다고 해야할까요? 안 익어서 꼬들한게 아니라 특유의 꼬독한 맛이 있는 듯 했어요. 원래 전 냉면 면의 질긴 식감을 조금 싫어하는 편인데 이 곳은 살짝 질기면서도 꼬독한 맛이 있어서 씹는 재미가 있었어요.

 

 그리고 물냉면. 물냉면의 육수는 진한 고기육수였어요. msg가 들어간 그런 시판 국물과는 차원이 다른.. 고기국물이 깊고 진한 맛이 나서 전 개인적으로 좋았던 것 같네요. 식초와 겨자를 입맛에 맞게 섞어서 먹으면 아주 좋답니다. 자극적인 맛이 아니에요.

 

 마지막 명태회 냉면. 전 인천 송도 쪽에 자주가는 코다리 회냉면 집이 있어서 그 집의 맛과 자연스레 비교하게 되면서 먹었는데... 일단 양념이 그리 달지 않습니다. 단맛이 있긴 한데 과하지 않고 매콤한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고요. 살짝 심심한듯 하지만 새콤달콤한 명태회와 함께 소스에 비빈 면을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좀 뻑뻑하다 싶으면 따뜻한 육수를 살짝 부어서 촉촉하게 만들 수도 있구요. 그리고 테이블에는 설탕도 놓여 있어 단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드셔도 좋겠네요.

 

 대체적으로 요즘 밖에서 먹는 음식은 달고 짜고 한데, 여긴 심심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었답니다.

 

▲ 속초 함흥냉면옥

 

함흥냉면옥에 도착! 건물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답니다.

맞은편에 공영주차장 같은 곳도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없어요.

 

▲ 속초 함흥냉면옥

 

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냉면 한 그릇을 위해 기다리고 계셨어요!

예전에 한국인의 밥상에도 나왔던 적이 있던 곳이군요.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고 있으면, 아주머니가 자리가 날 때마다 입장 번호를 불러주세요.

 

▲ 수요미식회 현수막

 

수요미식회에 나온 것을 기념하는 현수막도 걸려 있었답니다.

 

▲ 속초 함흥냉면옥 메뉴

 

기다린 뒤 2층으로 입장했어요.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복잡했기 때문에 사진은 필요한 것만 찍었습니다 ^^

먼저 메뉴에요.

냉면과 만두가 주류를 이루네요. 그리고 수육도요.

여러명이서 같이 오면 만두나 수육도 추가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 속초 함흥냉면옥

 

벽에 옛날 사진도 걸려 있어서 기다리면서 구경해보았습니다.

명태회는 택배주문도 가능하다니 참고해보세요.

명태회는 밥반찬으로도 아주 훌륭하죠.

 

▲ 기본 육수

 

기본으로 나오는 육수입니다.

이 곳의 육수는 설렁탕 느낌의 뽀얀 국물이 나와요.

구수하고 살짝 짭짤해요. 냉면을 먹으면서 한 모금씩 마시면 아주 잘 어울립니다.

 

▲ 함흥냉면옥의 물 냉면과 명태회 냉면

 

주문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냉면이 나왔습니다.

 

▲ 명태회 냉면

 

먼저 명태회 냉면! 비비기 전의 모습인데,

면 위에 고기, 명태회, 배, 오이, 계란이 얹어져 있습니다.

이 곳은 명태회 냉면에도 고기 고명을 함께 얹어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어요.

 

▲ 물냉면

 

진한 고기육수가 일품이었던 물냉면.

면을 후루룩 입에 넣고, 그릇을 째로 들어 국물을 마시면 시원하고 구수했답니다.

 

▲ 물냉면

 

면 색이 조금 독특한 듯 합니다 ^^

살짝 회색빛이 도네요.

살짝 꼬돌꼬돌한 식감의 면과 구수한 고기육수가 잘 어우러졌던 물냉면이네요.

 

냉면을 좋아한다면! 속초에서 꼭 드셔보세요.

참고로 함흥냉면옥 건너편에 예전 먹거리 X파일에 나왔던 착한 냉면집도 위치해 있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