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중국간식] 우유맛 아이스크림 老式雪糕(옛날 아이스크림)

 

 날씨가 점점 더워지니 아이스크림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네요. 한국마트에 가면 한국 아이스크림을 팔긴 하지만 그 가격은 매우 사악하다지요;; 제가 사는 아파트 안에도 한국제품을 파는 슈퍼가 있긴 합니다만, 베이징에서 살면서 100% 한국제품을 먹기는 힘들기에(엥겔지수가 넘 높아져버려요;;) 중국제품을 적당히 함께 즐기는게 좋은 것 같아요. 전 중국제품이라도 너무 저렴한 제품만 피하면 괜찮다라는 주의라 ㅎㅎ

 

 제가 사는 아파트 바로 앞에는 롯데마트가 있어요. 요즘 사드 때문에 중국 내의 롯데마트 대부분 지점이 문을 닫았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 영업을 지속하고 있는 지점이 울 아파트 앞에 있네요. 길 건너편에는 까르푸도 있지만 그래도 롯데마트를 더 자주 이용합니다! 일단 매장 안도 깔끔하고 쇼핑하기에 쾌적한 것 같아요.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에는 엄청 썰렁하더니만 요즘엔 중국사람들도 다시 꽤 방문하는 듯한 느낌?

 

 어쨌건 롯데마트를 둘러보다가 아이스크림 코너에서 제 눈길을 사로잡은 제품이 있었어요. 중국 아이스크림인데 포장지에 "老式雪糕"라고 적혀있네요. 옛날식 아이스크림이라는 뜻인데 무슨 맛인지 궁금해서 덥썩 집었답니다. 가격은 19.5위엔. 약 3300원 정도 하네요. 5개 번들입니다. 하나에 660원 꼴이네요. 다른 중국 아이스크림보다는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포장지가 참 엔틱하게 생긴게 취향저격이네욤 ㅎㅎ

 

포장지를 뜯어보니 아이스크림 5개가 나타납니다.

막대 아이스크림이에요.

 

밀봉된 스타일이 아니라 포장지가 감싸고 있는 형태의 포장~

그래서 5개 묶음으로 다로 또 한번 포장이 되나봐요.

 

포장지를 펼치면 이런 모습입니다.

 

한입 깨무니 달콤한 우유맛이네요.

약간 사각한 느낌의 아이스바에요.

무난무난한 느낌~

집에 온 남편이 이게 무슨 아이스크림이냐며 먹어보더니

완전 맛있다며 ㅋㅋ 지난 주말에 또 사왔네요.

남편은 우유를 좋아하고 우유맛이면 무조건 홀릭하는 사람인데

이 아이스크림에 완전 빠진듯합니다 ㅋㅋㅋ

중국에서 무슨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아이스크림을 시도해보세요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