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동후취] 꿔바로우가 맛있는 삼천냉면

 

 지난 주말 집에서 시켜먹은 꿔바로우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는 왕징역에서 한정거장 더 간 동후취(东湖渠)라는 역 근처의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여기로 집을 구한 이유는 지하철을 탈 때 길을 안 건너도 되서 입니다.ㅋㅋㅋ 아직 북경에 온지 한달이 채 되지 않긴 했지만 아직도 횡단보도를 건널 때 곤혹을 치르곤 하거든요.. 횡단보도 마다 다르지만 왕복 4차선 도로에 보행자 신호등이 잘 안되어 있어서 차 신호등보고 길 건너야 하는 곳도 많고;;; 보행자 신호가 파란불인데 우회전 차량은 보행자 양보도 않고 그냥 막 달리는 곳이 바로 이곳 ㅜㅜ.. 아 진짜 아직도 적응안돼요. 심지어 사람들도 뻔히 빨간불인데 신호는 보지도 않고 그냥 막 길 건넘 ㅜㅜ.. 심지어 자전거도 타고 말이죠!!!

 

 사설이 길었습니다만.. 울집은 지하철 타기 참 편하고 바로 앞에 롯데마트도 있고 길 건너 까르푸~ 동호만 쪽에는 궈슈하오까지 마트가 곳곳에 포진하고 있어서 참 살기 좋습니다! 특히 롯데마트가 있는 건물 3층에는 삼천냉면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가 꿔바로우가 아주 맛나요. 한식을 파는 식당이긴 한데 중국 메뉴도 함께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어요. 식당이 위치한 건물은 공사중이라;; 어수선하긴한데 식당 안은 꽤 넓고 쾌적해서 매장 방문해도 좋구요. 나가기 귀찮을 때에는 전 그냥 집에서 시켜먹습니다. ㅎㅎㅎ

 

지도상에 표시해보았어요.

바이두에서 치니까 여기말고 왕징 분점도 또 있더군요.

여긴 육백본점.

듣자하니 이 건물의 양꼬치집도 맛나다고 하던데 조만간 방문을 해봐야겠어요.

 

주말의 어수선한 집~

배가 고파서 일단 시켰어요.

식당이 10시 오픈인데 바이두 와이마이에서 10시 땡하자마자 시켰어요 ㅎㅎ

30분 정도 지나니 집 앞으로 배달!

 

배달비가 따로 붙기 때문에 시키는 김에

꿔바로우 2개를 시켰습니다.

포장도 깔끔하고 좋아요~

 

따끈따끈한 꿔바로우를 개봉했습니다 :)

진짜 여기 꿔바로우는 예술이라는 말 밖에 안나와요~

1인분에 35위엔인데 양도 꽤 많고 진짜 만족스러워요.

식감이 예술~ 바삭쫄깃해요. 소스는 새콤하구요.

 

튀김옷이 예술인듯 싶어요.

고기를 얇게 썰어서 튀겼는데 어쩜 이렇게 맛있게 만드는지.

비법이 궁금하더라구요.

 

고기는 비계가 없어서 더더욱 맘에 듬..

식어도 맛있지만 따끈따끈할 때 먹는게 젤 맛난 듯해요.

 

맥주를 따서 꿔맥을 ㅋㅋㅋ

아 정말 잘 어울려요.

 

함께 주는 일회용 수저에 가게 이름이 적혀있네요~

三泉冷面(삼천냉면, 산취엔렁몐)입니다.

이름에서 보듯이 냉면이 대표 메뉴인데요.

냉면 매니아 남편말로는 아쉬운대로 먹을만 하다고 하네요.

저도 저번에 매장가서 먹었을 때 한 입 먹어봤는데 우리나라 식 냉면은 아니지만 괜찮더라구요.

국물에서 식초맛이 좀 많이 나는 것 같지만 시원하고 먹을만한 느낌?!

중국에서는 탕수육대신 꿔바로우입니다!ㅋㅋ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