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추천맛집] 베이징 인디고 푸티엔(복건요리)

 

 주말부터 어제까지 중국은 단오절 연휴였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일이 있는 남편은 그냥 한국달력대로 일을 했지만요. 연휴라고 어디 가지도 못하고 그냥 시간이 흘러가버렸네요. 마침 공기도 별로 좋지 않았구요! 어디가지도 못하는데 맛있는 거라도 먹자며 간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왕징 남쪽에 지앙타이역(将台站)바로 옆에 있는 인디고라는 쇼핑몰 안에 있는 복건요리 음식점 푸티엔이라는 곳이에요.

 

 이 쇼핑몰은 약간 타임스퀘어 느낌이 나는 복합 쇼핑몰인데 각종 음식점, 카페, 슈퍼, 서점 등등이 위치하고 있어요. 쾌적하게 쇼핑하기 좋은 곳이죠. 지난 겨울에 왔을때부터 왔던 곳이라 그리 낯설지가 않아요 ㅋㅋ 이 안에는 괜찮은 중국 음식점 몇 개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 중에서 한 곳이 바로 푸티엔이에요. 복건요리를 주로 취급하고 있는데 그래서 해산물 음식이 많아요. 그리고 기름기가 덜하구요 자극적인 향신료도 별로 안 쓰네요. 향신료 때문에 중국음식 잘 못드시는 분이라면 이 곳을 추천하고 싶어요.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에스컬레이터 옆마다 안내도가 있으니 참고하고 찾아가면 쉬워요.

저녁때 되면 사람이 급 많아져요.

피크타임은 피해가시면 바로 입장할 수 있어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 세팅해주구요.

물은 레몬물이라고 하는데 수돗물 맛이 좀 강해요;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흰색과 하늘색을 쓴 메뉴판이 산뜻해보이네요.

맛조개가 메뉴판을 따로 가져다주네요.

蛏(cheng1)이 맛조개를 뜻하는 한자!

 

맛조개 메뉴판을 펼쳐보면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철판소금맛조개 구이가 제일 인기가 좋은 메뉴라네요.

저는 제일 첫번째 메뉴인 마늘양념찜을 시켰어요.

 

그리고 두꺼운 메뉴판을 펼치면 제일 앞쪽에 인기메뉴 10가지가 나와있어요.

복잡한 메뉴판 보기가 싫다면 여기서 고르면 됩니다.

 

확실히 해산물이 들어간 음식이 많네요.

위 메뉴판의 九转小肠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품절이라 다른 음식을 시켰어요. 배추두부탕?

그리고 여기에 없는 뒷쪽 메뉴의 탕수육(?) 비슷한 음식도 하나 추가..

 

탕수육 같은건 푸티엔 리츠로우라는 거네요.

생각해보니 먹다가 리치가 나온 듯 ㅎㅎ

그리고 생각없이 시킨 탕이 진짜 맛있었어요.

국물이 아주~~

 

이게 莆田荔枝肉라는 음식이에요!

새콤달콤한 탕수육 같은 음식~

에피타이저로 먹기 좋은 듯 싶어요 ㅋㅋ

 

大白菜炖软豆腐 입니다~

안에 배추와 맛조개 그리고 유부(?)가 많이 들어있어요.

국물도 아주 끝내주구요~~

완전 반한 음식이에요.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시켜 드시길.

국물에 샐러리가 들어있는데 은근 중독적이에요.

예전 대만에서 먹었던 탕에도 샐러리가 들어있던데

중국 남쪽에서는 샐러리를 탕에 많이 쓰는 듯 싶어요.

 

이것이 마늘양념 맛조개찜 蒜蓉蒸海蛏입니다.

남편이 예전에 광저우에 있었을 때 저 마늘양념에 요리한 굴을 많이 먹었다고 하대요.

저 마늘 양념 진짜 놀랍도록 맛나더라구요.

살짝 짭짤하니 흰밥과 같이 먹으면 딱 좋아요.

조개도 신선하고 비린내가 하나도 없었어요.

 

중국에 와서 처음으로 먹은 젤 깔끔한 중국음식이었던 것 같네요.

느끼하지 않은 중국음식을 먹기에 좋은 곳이네요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