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팁] 타이베이에서 꼭 먹어야하는 10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엘리스블루입니다. 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타이베이 미식기행을 테마로 타이베이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10가지 현지음식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가 우리나라 여행자들 사이에 먹방여행의 성지로 떠오른지가 이미 꽤 되었죠! 하지만 생각보다 대만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현지 음식보다는 중국 대륙에서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많이 드시는 것 같아 안타까운 생각이 많이 들어요.

 

 그래서 타이베이에서 꼭 먹어야 할 10가지 현지 음식을 소개해 보는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답니다. 대만 여행 중에 아래 음식들을 만나게 된다면, 한번쯤 맛보시는 건 어떨까요?

 

# 1. 대만식 굴부침, 어아젠(蚵仔煎)

 

 대만식 굴부침 혹은 오믈렛입니다. 제가 대만 여행 포스팅에서 여러번 소개했었던 음식인데요. 대만에서 꼭 맛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랍니다.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서 만들어서 바삭한 맛보다는 살짝 몰캉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죠. 안에는 신선한 굴이 들어있어 맛을 더한답니다. 위에는 달콤짭짤한 소스를 뿌려 먹어요. 참고로 굴 대신 다른 해산물을 이용해 부쳐낸 음식도 있습니다 ^^

 

▲ 타이베이 미식기행, 어아젠(蚵仔煎)

 

# 2. 쫄깃한 고기만두(?), 로우위엔(肉圓)

 

 두번째는 쫄깃한 외피에 안에는 다진 고기로 된 속이 들어 있는 로우위엔이라는 음식이에요. 얼핏보면 큼직한 감자떡같이 생기기도 했는데, 맛은 만두에 가깝다고 해야할까요? 식감이 쫄깃하고 맛은 짭짤해서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같은 음식이죠. 지역에 따라 조리하는 방법이 살짝 차이가 있기도 하답니다.

 

▲ 타이베이 미식기행, 로우위엔(肉圓)

 

# 3. 대만의 국민 생선으로 만든 탕, 스무위탕(虱目魚湯)

 

 대만에서 흔히 먹는 스무위(虱目魚)라는 생선으로 만든 탕, 스무위탕! 그 중에서도 뱃살 부위를 드셔보길 강력추천합니다. 비린내가 나지 않고 부드럽게 끓여내었는데, 생선살 한 점을 조심스레 떼서 간장에 찍어서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사라집니다. 맛도 맛이지만 이 생선은 영양이 풍부하고 피부에도 좋은 콜라겐도 듬뿍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여성분들은 주목하셔야겠죠?

 

▲ 타이베이 미식기행, 스무위탕(虱目魚湯)

 

# 4. 대만식 고기덮밥, 루로우판(滷肉飯)

 

 그 다음은 대만식 고기덮밥이라고 명명해도 좋은 루로우판이라는 음식이에요. 잘 지은 쌀밥 위에 비법 양념으로 조리된 고기조림을 얹어서 밥에 슥슥 비벼 먹는 음식이랍니다. 정말 맛있어요!! 고소한 고기향과 볶아낸 양념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맛! 향신료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음식 까다로운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 타이베이 미식기행, 루로우판(滷肉飯)

 

# 5. 당면을 감싼 유부, 아게이(阿給)

 

 다섯번째 음식은 당면을 감싼 유부 위에 소스를 뿌려 먹는 아게이라는 음식입니다. 아게이는 단수이의 명물인데, 유명한 아게이집이 한 골목에 모여 있답니다. 집집마다 맛이 조금씩 달라서 비교하면서 맛봐도 좋겠죠? ^^ 따끈한 완자탕 한 그릇도 곁들이면 아주 좋답니다~~

 

▲ 타이베이 미식기행, 아게이(阿給)

 

# 6. 대만식 찹쌀밥, 요우판(油飯)

 

 그 다음으로 맛봐야 할 음식은 요우판이라는 음식이에요. 식감은 우리나라의 약밥과 살짝 비슷한데 단 맛이 아니라 건 새우와 표고, 고기 등을 넣어 짭짤하게 만든 찹쌀밥이랍니다. 식감이 쫀득쫀득하고 짭짤해 꽤나 중독적이죠.

 

▲ 타이베이 미식기행, 요우판(油飯)

 

# 7. 대만식 햄버거(?), 꺼빠오(割包)

 

 혹시 타이베이 여행 중에 햄버거를 드신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유죄!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 대신 대만식 햄버거(혹은 샌드위치)인 꺼빠오를 맛보세요. 호빵 피와 비슷한 흰 빵 안에 부드럽게 졸인 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 음식이랍니다. 가게에 따라 땅콩가루를 넣어주는 곳도 있는데 고소하면서 은근 중독적...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죠. 참, 샹차이(고수)를 싫어한다면 미리 빼달라고 이야기를 해야한답니다.

 

▲ 타이베이 미식기행, 꺼빠오(割包)

 

# 8. 버블티의 원조 나라에서 맛보는, 쩐쭈나이차(珍珠奶茶)

 

 식사류 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중간중간 먹어줘야죠. 버블티 열풍, 아직도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있죠. 버블티의 원조는 대만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만에서는 꼭 버블티 즉 쩐쭈나이차를 드셔야 합니다. 쫄깃한 타피오카 펄과 고소한 밀크티의 조화는 본고장을 따라올 수 없죠. 흑설탕에 졸인 타피오카 펄을 넣어주는 가게가 있는데, 맛이 기가 막혀요. 먹는 내내 타피오카 펄에서 진한 흑설탕 향이 우러나와요...!!

 

▲ 타이베이 미식기행, 쩐쭈나이차(珍珠奶茶)

 

# 9. 따끈한 국물에 큼직한 소고기와 굵은 면발, 뉴러우몐(牛肉麵)

 

 면요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음식이죠. 대만의 국민 음식 중 뉴러우몐(우육면)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진하게 우려된 국물에 적당히 굵은 면과 큼직한 소고기 덩어리를 넣어 먹는 음식이죠. 제법 쌀쌀한 겨울에 대만을 방문했다면 꼭 맛보아야 할 음식입니다. 따끈한 국물 한 입에 쌀쌀함이 싹 가시고 온 몸이 따뜻해진답니다. 국물은 매운 맛과 맑은 탕 두 가지로 대부분 나뉘어요. 맑은 탕은 우리네 갈비탕 국물과 비슷하고요.

 

▲ 타이베이 미식기행, 뉴러우몐(牛肉麵)

 

# 10. 건강한 디저트, 위위엔(芋圓)

 

 대만에서는 토란으로 만든 식재료를 많이 먹습니다. 위위엔은 토란으로 만든 일종의 떡 같은 것인데, 이것을 빙수나 팥죽, 심지어 훠궈 안에도 넣어서 먹곤 하죠. 쫄깃하고 토란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어서 제가 대만에 가면 항상 먹는 것 중에 하나랍니다. 여름엔 위위엔이 들어간 빙수를, 겨울엔 위위엔이 들어간 따끈한 대만식 팥죽을 맛보면 완벽한 디저트가 되죠!

 

▲ 타이베이 미식기행, 위위엔(芋圓)

 

이렇게 타이베이 미식기행 중 꼭 맛봐야 할 10가지 음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새롭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죠?

타이베이 여행 중에 위 음식을 한 가지라도 만나셨다면, 한번쯤은 꼭 맛보세요.

또 다른 대만의 맛을 발견할지도 모르니까요.

 

+

 

위 10가지 타이베이 미식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와 타이베이 맛집을 알고 싶다면!

[타이베이 미식기행]을 읽어보세요.

제가 저자로 참여한 책이에요! ^^

4박5일 타이베이 코스, 2박 3일 미식여행 일정도 수록되어 있어요.

참고로 실물 책이 아닌 전자책으로 제작된 책이랍니다!

핸드폰에 다운받으면 언제어디서라도 로딩해서 펼쳐볼 수 있어요. :)

 

 

▼ Yes 24 바로가기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