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팁] 타이난에서 꼭 먹어야하는 11가지 음식

 

 안녕하세요~ 엘리스 블루입니다. 바야흐로 여름입니다. 나날이 점점 더워지는 날씨 속에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대만 남부의 작은 도시, 타이난의 맛있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면 무더위에 없어진 입맛도 다시 돌아올지도 모른답니다. (ㅎㅎ)

 

 타이난은 타이베이에서 고속철로 약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대만의 남부에 위치한 작은 도시에요. 우리나라 대만 여행서에도 소개되어 있지만 그냥 간략히 소개되어 있는 정도인데요. 하지만 이 작은 도시가 대만 내에서 '맛의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 분들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로 치자면 '전주'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타이베이에서 당일 또는 1박 2일로 타이난을 다녀가시는 분들도 꽤 되시는 것 같은데요, 사실 타이난의 미식을 맛보기에는 촉박한 시간이지요. 좀 더 넉넉히 시간을 두고 다녀가셔도 좋을만한 작은 도시랍니다.

 

 타이난에서 꼭 먹어야 할 11가지 현지 음식을 소개해 드릴게요. 타이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먹어보길 강추해요!

 

타이베이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 보러가기

 

# 1. 타이난의 독특한 창작음식, 관차이반

 

먼저 소개할 음식은 '관차이반'이라는 독특한 음식이에요! 어떤 음식으로 보이시나요? 토스트 같이 보이는 이 음식은 두께가 있는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 그 안에 중화풍의 풍미가 진하게 느껴지는 크림스프가 담겨 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이 음식은 타이난에서 처음 생겨났다고 해요. 타이베이의 야시장에서도 간혹 만나볼 수 있지만, 원조는 타이난이라는 사실~*

 

 

 

# 2. 신선한 소고기의 맛, 뉴러우탕

 

그 다음은 신선한 소고기로 만드는 뉴러우탕! 직역하면 소고기탕이네요. 하지만 우리네 소고기국과는 조리방법이 전혀다릅니다. 오히려 샤브샤브에 가깝다고 해야할까요? 신선한 소고기를 얇게 썰어 접시에 담은 후 뜨거운 국물을 부어 먹는답니다. 그렇기에 신선하지 않은 소고기는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 고기 매니아라면 놓쳐서는 안될 타이난 음식이죠.

 

 

 

# 3. 맛있는 국수 한 그릇, 딴즈미엔

 

다음은 타이난이 원조라는 맛있는 국수인 딴즈미엔이에요. 고기조림과 새우가 들어있는 앙증맞은 사이즈의 국수이죠. 짭짤한 간장 베이스에 고기의 향이 입맛을 자극하는 음식이랍니다. ^^

 

 

 

# 4. 새우향 가득한 대만(타이완)식 찹쌀만두, 샤런러우위엔

 

예전에 '타이베이에서 꼭 먹어야하는 10가지 음식'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음식 중 '로우위엔'을 기억하실 지 모르겠네요. 쫄깃한 찹쌀 피 안에 고기 속을 넣어만든 일종의 만두 같은 음식이었죠. 타이난에는 러우위엔과 비슷한 명물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고기 대신 새우를 넣고 만든 찹쌀만두인 '샤런러우위엔'이 그것이랍니다! 진한 새우향을 느낄 수 있는 타이난만의 특제 새우찹쌀만두~ 놓치지 마세요 :)

 

 

 

# 5. 드렁허리 국수, 샨위이미엔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드렁허리'라는 식재료를 아시나요? 장어와 비슷한 식감을 가진다는, 민물에 사는 장어류의 생선인데요,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식재료라고 해요. 타이난에서는 이 '드렁허리'를 사용하여 만든 음식을 유난히 많이 찾아볼 수 있답니다.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먹어볼만한 음식이에요~^^

 

 

 

# 6. 고소한 쌀 푸딩, 완궈

 

쌀로 만든 푸딩을 아시나요? 대만에서는 이 푸딩을 완궈라고 부르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푸딩처럼 달콤한 맛대신 짭짤한 소스와 닭고기, 새우 등의 식재료가 첨가되어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먹는 음식이랍니다. 이 완궈도 타이난이 제일 맛있기로 유명하대요. 타이난에서 꼭 먹어보고 와야겠죠?

 

 

 

# 7. 명절에 먹는 전통 음식, 춘줸

 

춘줸은 중국식 춘권을 이르는 말이랍니다. 춘권은 동남아 음식인 줄만 아셨다고요? 아니에요~ 중화권에서도 널리 퍼져 있는 음식이라는 사실! 동남아식은 튀긴 스타일이라면, 대만식 춘권은 익힌 밀가루 전병에 재료와 소스를 넣고 싸서 먹는 스타일이랍니다. 크기도 훨씬 크구요^^ 춘줸은 명절에 먹는 전통음식이었다고 해요. 

 

 

 

# 8. 바삭바삭한 새우튀김, 샤줸

 

샤줸은 다진 새우와 각종 재료를 넣고 길쭉하게 만들어 튀긴 음식이에요. 겉은 오도독 속은 촉촉하면서 진한 새우향을 느낄 수 있는 별미튀김이에요. 타이난에서는 새우가 많이 잡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유독 새우를 넣은 음식이 참 많아요. 그 중에서 샤줸은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

 

 

 

# 9. 정통 타이난 스타일 대나무잎밥, 쫑즈

 

쫑즈는 대나무잎에 찹쌀과 속재료를 넣고 쪄서 먹는 중국 전통음식이죠~ 아마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음식이 아닐까 싶어요. 타이난에서는 대만 남부스타일의 쫑즈를 맛볼 수 있답니다. 부드럽고 탄력있는 식감이 일품이지요~ 거기다 특제 소스까지 얹어서 먹는다면 기가막힌 한끼 식사로 변신하지요. 타이난에서 꼭! 쫑즈를 먹고 오세요 ^^

 

 

 

# 10. 부드러운 두부 디저트, 더우화

 

두부를 디저트로 즐긴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느낌이죠? 하지만 대만 사람들은 부드러운 순두부 위에 달콤한 시럽과 토핑을 얹어 디저트로 많이 즐긴답니다. 타이난에서는 흑설탕 시럽을 사용한 두부 디저트가 유명해요. 타이난에서는 식후에 커피대신 부드럽고 달콤한 두부 디저트 한 그릇을 꼭 먹어야 한답니다!!

 

 

 

# 11. 시원하고 달콤한 수제 아이스크림

 

타이난에는 놀랍게도 체인점 형태의 아이스크림 가게를 쉽게 찾아볼 수가 없어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지방 소도시에 가도 아이스크림 체인점은 쉽게 찾을 수 있잖아요? 하지만 그 대신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래된 아이스크림 가게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답니다. 타이난 만의 특색있는 아이스크림을 꼭 맛보고 오세요!!

 

 

타이난에서 꼭 먹어야하는 11가지 음식을 소개해보았어요.

어떠셨나요?

생소한 음식이 참 많죠? 여행은 아는만큼 보이는 것 같아요.

가끔은 새로운 도전도 필요하죠. 특히 음식이 그런 것 같아요.

 

+

 

위에서 소개한 타이난의 11가지 음식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와

타이난에 숨어있는 맛집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전자책 [타이난 미식기행]을 꼭 읽어보세요.

 

'타이베이 미식기행'에 이어 제가 저자로 참여해 갓 펴낸 따끈따끈한 책이랍니다.

핸드폰에 다운받아 여행 중에 사용한다면 금상첨화!

 

 

[판매처]

 

yes24 / 알라딘 / 반디앤루니스 / 네이버북 / 교보문고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