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TIP/교통] 타오위안 공항(도원공항) 입국 후 고속철도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오위안 공항으로 타이베이로 입국 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고속철도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KTX와도 비슷한 대만 고속철도(高鐵:까오티에)를 이용하면 타오위안 공항에서 대만의 주요 도시들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오위안 고속철도역(桃園高鐵站:타오위안까오티에짠)까지 바로 연결은 되지 않습니다.

타오위안 공항에서 버스로 약 15분 떨어진 곳에 고속철도역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대만 고속철도 인터넷 사이트 (운영정보 조회 및 고속철도 티켓 인터넷 예매가능)

   http://www.thsrc.com.tw/



# 타오위안 공항(도원공항)에서 타오위안 고속철도역까지 이동하기

 입국장을 빠져나와 "H.S.R" 또는 "高鐵" 표지판을 보고 이동하세요. 표지판을 보고 계속 이동하다보면 버스매표소가 모여 있는 공간에 도착하게 됩니다. 그 곳에서 아래 초록색의 "Ubus" 간판을 찾으세요. 아래의 705번 버스가 바로 타오위안 고속철도 역까지 가는 버스입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출발하는 플랫폼을 찾아 갑니다. (플랫폼 번호 아래 행선지 적혀 있음)

 

 타오위안 고속철도역까지 운행하는 705번 버스는 승객이 차면 출발하는 형태인 것 같았습니다. 짐은 내부에 놓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이용승객이 많아서 버스 복도에도 짐을 실어놓습니다. 이동시간이 약 15분으로 짧은편이지만, 고속도로를 통과하기 때문에 서 있을 경우 운전기사 아저씨가 자리에 앉으라고 소리칩니다. (아저씨 카리스마 작렬이니 그 전에 앉으시길..)



유버스를 찾으세요. 그 다음엔 705번 버스!


차량 탑승 시 표를 제시하면 뜯은 뒤에 작은 쪽 종이를 돌려줍니다.



# 고속철도 표 구입하기
타이완 고속철도 표를 구입하는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예매 (http://www.thsrc.com.tw/)
2. 무인 발매기 구매(역사 내)
3. 매표소에서 구매(역사 내)

인터넷 예매는 처음에 소개한 타이완 고속철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무인 발매기는 타오위안 고속철도역에 도착해서 구매 가능합니다. (현금, 신용카드 모두 사용 가능) 개인적으로 무인발매기 사용이 제일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착 당시에는 매표소에서 구매 해 보았습니다.

매표소는 크게 당일표와 예매표(당일 제외 예매) 그리고 노약자 전용 구매 창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휴일에는 고속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휴일에 탑승한다면 인터넷 예매도 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창구의 직원은 친절한 편이네요.


표시선에서 차례대로 줄을 기다려 구매합니다.



구매한 표!
표를 보면 열차 번호, 좌석번호가 표기 되어 있습니다.
플랫폼을 찾아갈 때 차량 번호는 숙지하세요.



타오위안 고속철도 역사 구경하기!
역사 안에는 규모가 큰 세븐일레븐과 고속철 기념품을 파는 자판기가 있습니다.
탑승 전 세븐일레븐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사는 것도 좋습니다.
(고속철 안에서도 스낵카트가 돌아다니니 그 곳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철도 기념품을 판매하는 자판기.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플랫폼으로 내려가는 위치가 차량 범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한자로 月台-발음: 위에타이-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티켓의 차량 번호를 확인하고 내려갑니다.

그리고 타이베이(북쪽)와 남쪽으로 가는 열차는 타는 위치 자체가 틀리므로 확인하고 타야합니다.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은 모두 남쪽!
그래도 복잡하지 않은 것이 남, 북으로만 구분되어 있어 열차 타는 곳이 크게 두 군데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내부
우리나라의 KTX와 비교를 하면 좌석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좌석 안에 캐리어(기내용)를 놓고도 자리가 편했으니까요.
좌석 배치는 복도 양옆으로 3열, 2열로 배치가 되어 있어 있습니다. 복도 쪽에 화장실이 있는데 화장실도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넓은 좌석.
접이식 식탁에는 차량 내 편의시설 및 승하차 위치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좌석 윗부분에 위치한 특이한 모양의 손잡이~



내부 구조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전체적인 사진 ^^

이 사진은 타이중에서 타이베이로 다시 올라 올 때 찍은 거랍니다~^^



이번 여행의 목적지인 타이중 역에 도착했습니다.
타이중 역까지 고속철도로 고작 40분!
매우 손 쉽게 이동했네요. 수다 좀 떨고 나니 도착!

타오위안 공항으로 입국하여 지방으로 이동해야 한다면
반드시 이용할 가치가 있는 타이완 고속철도!
대만을 여행하는 외국인 입장에서 타는 방법도 의외로 간단하고 시간대비 비용도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