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맛있는 만두를 찾아서~ 익산 고려당

 

 

다시 블로그로 컴백한 L.BL입니다. 오랜만이네요. 블로그를 오랜시간 동안 방치했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블로그를 방치했던 시간동안 개인적으로 엄청난 일을 몇 개 겪어서 멘탈이 나갔었네요. 시간이 흐르니 또 무덤덤해지고 ^^; 다시 힘내서 블로그를 열심히 해봐야죠.

 

올해 트렌드 중 하나가 뉴트로라고 하죠. 새롭다는 뜻의 New와 복고를 뜻하는 Retro의 합성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복고풍의 옛 향수를 자극하는 아이템들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음식점도 그런 트렌드를 따르는 것 같은데요. 뉴트로 풍의 향수를 자극하는 익산 맛집 고려당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다녀온 지는 꽤 되었는데~ 블로그에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익산 고려당은 예전에 SBS에서 방영된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어 인기를 누렸던 곳이라고 합니다. 익산에 갈 일이 생겨 간김에 들러보았습니다.

 

외관부터 딱 복고스럽습니다.

그래서 정겨운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옛날 학교 다닐 때 자주 들렀던 분식집에 가는 느낌이랄까 ^^

 

익산 고려당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후 5시까지 영업해도 만두는 품절될 수 있으니 서두르세여!!

 

역시나~ 백종원님의 사인도 걸려있네요.

3대천왕 했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방문했던 시간이 점심식사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꽤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심지어 평일이었는데도 말이에요.

 

가까스로 시킨 만두!

이게 이날 마지막 만두였답니다.

하마터면 못 먹을 뻔했어요. 늦게 방문하면 만두가 품절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평일에도 이런데 주말은 더하겠네요.

 

자 그럼 만두 맛을 봐야겠죠?

옛날 찐빵처럼 겉이 살짝 두껍고 쫀득한 느낌이에요.

 

담백하고 맛난 속과 쫄깃한 피가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냅니다.

익산 고려당 만두 정말 맛있었어요.

1인분만 시킬 수 있었던 상황이 너무너무 아쉬웠답니다.

먹고 더 사서 포장해가고 싶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이 집의 간판 메뉴라는 모밀도 시켜봤어요.

고려당의 모밀은 면의 식감은 완전 괜찮았는데, 찍어먹는 소스가 개인 취향은 아니더라구요 ^^;;

 

그리고 같이 간 일행이 시킨 쫄면!

채소가 넉넉히 들어가 있어서 씹는 맛도 있고, 소스도 괜찮은 편이었어요.

쫄면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드셔봐도 괜찮을 거에요.

 

익산 고려당에서는 개인적으로 만두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만두를 조금밖에 못 먹고 온 게 한이네요 ㅜㅜ~

 

익산에 들를 일이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익산 고려당이었습니다. 만두가 급 먹고 싶어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