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막국수 하면 강원도! 막국수 맛집 인제 방동막국수

 

 

5월 중순인데도 불구하고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한낮에는 기온이 높게 치솟아 거의 여름 기온에 근접하고 있구요. 낮에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요즘 입맛이 별로 없고 시원한 음식을 많이 찾게 되네요.

 

여름하면 어떤 음식을 떠올리시나요? 많은 분들이 냉면을 떠올리시겠죠? 냉면에 못지 않게 여름이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막국수입니다. 막국수는 또 강원도에서 먹어줘야 제맛이죠^^ 저는 어렸을 적 부터 강원도를 많이 다녀서 막국수를 많이 먹어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강원도에서 먹는 막국수는 어지간하면 거의 다 괜찮은 편이죠^^

 

그런데 최근에 최애 맛국수집이 생겼습니다.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에 위치한 방동막국수입니다. 작년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고 맛있어서 그 뒤로 강원도에 갈일이 있을 때 몇 번인가 더 다녀갔던 곳이랍니다. 근거리에 방태산 자연휴양림도 위치하고 있어서 혹시 나들이 계획 있으신 분들은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국수도 일품이지만, 주문과 동시에 감자를 직접 갈아서 만드는 감자전!! 완전 예술입니다. 꼭 드셔보시길. 가격도 착해요 ^^

 

[인제 방동막국수]

영업시간

오전 10시 30~오후 8시 30

 

메뉴

감자전 3,000원
막국수 6,000원

수육 15,000원

 

처음 방문했을 때 사진이네요 ^^

기본 반찬입니다.

백김치는 항상 나오는데 완전 시원하고 맛있어요! 백김치는 따로 판매도 하시더라구요.

사오고 싶을 정도. 감자전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

함께 나오는 부침개도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완전 맛있는 백김치~

시원 담백해서 감자전하고도 잘 어울리고 막국수, 수육하고도 완전 찰떡궁합!

 

기본으로 주는 부침개~ 이것도 맛나요^^

 

감자전(3천원)입니다.

끝부분은 바삭하고 안부분은 쫄깃한 완전 엄지척 하고 싶은 감자전입니다.

가격도 착하죠?

방동 막국수에서는 감자전도 꼭 시켜드셔야 합니다.

 

다음은 막국수!

막국수 면을 직접 뽑아서 구수하고 맛납니다 ^^

양념도 딱 적당~

 

비빔으로 먹다가 육수를 부어서 물 막국수로 먹어도 되구요~

아예 처음부터 넣어서 같이 비벼 먹어도 맛나요.

함께 나오는 백김치랑 같이 먹으면 굿굿!!

 

두번째 방문했을 때네요 ㅎㅎ

이때는 열무김치가 나왔네요.

 

이때는 수육을 시켰어요. 감자전을 안시키고!(먹고 나서 감자전 안시킨 것 후회함)

수육을 시키면 간단한 쌈과 명이나물과 무채무침도 나옵니다.

 

수육은 평범~^^ 근데 반찬이 워낙 맛있어서 고기랑 같이 먹으니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고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켜서 막국수와 함께 드셔보세요.

 

수육과도 잘 어울리는 방동막국수!

사진으로 보니 또 먹고 싶어집니다.

 

가게 밖에는 1박2일과 러닝맨 출연진들의 사인이 걸려있습니다.

언제 나왔었지? 왜 못봤을까요 ㅎㅎ

 

1박 2일 막국수로도 많이 알려져 있더군요.

막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강원도 가실일 있으면 들러보실만 합니다.

저는 강원도 갈 때마다 여기 들려요 ^^

 

이제 여름이면 강원도로 여행 많이 가시겠네요.

겸사겸사 인제 방동막국수에 들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제가 직접 사먹고 적은 후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