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타이베이 여행] 베이터우에서 따뜻한 온천욕! (Golden hot spring hotel)


타이베이의 근교에 위치하고 있는 베이터우란 도시는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근교라 해도 타이베이 중심부에서 단수이선 MRT를 타면 한 시간도 채 안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온천여행 하면 일본만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저도 그랬구요!)

의외로 타이베이에서의 온천여행은 정말 좋았답니다.

특히나 날씨가 덥지 않은 겨울에 가서 온천하기에도 딱 적당한 날씨였어요.

(대만은 겨울이라 해도 우리나라 만큼 춥지는 않고 우리나라 초가을~늦가을 날씨를 넘나들어요.)


그리고 베이터우 여행에서의 최대 고민! 온천욕을 할 곳을 정하는 것인데요, 

블로그나 카페에도 정보가 올라와 있긴 하지만 상세한 정보를 얻는 것은 조금은 한계가 있어 보였어요.


제가 간 곳은 어떤 분이 인터넷에 올린 곳이었는데

(사진이나 그 밖에 디테일은 없었어요 ㅠㅠ 그냥 카달로그만 찍어서 올리셨더라구요!) 

주소도 모르고 그냥 이름만 알고 찾아다녔는데 의외로 매우 쉽게 발견할 수 있었어요.

저 같이 베이터우 온천 정보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합니다 ^^

베이터우 온천 가실 분들은 정보를 참고해 주시면 아주 유용할 거에요.


[베이터우 추천 온천 정보]

# 이름: Golden hot spring hotel (金都温泉饭店)


# 위치: 신베이터우 역에 도착해서 베이터우 도서관 이정표를 쭉 따라 올라가면 되구요,

         베이터우 도서관 정문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에요. (베이터우 도서관 기준으로 찾으세요.)


# 가격정보: 제가 들어간 탕은 온탕과 냉탕이 함께 있는 곳이었는데 

              한시간 반에 1,080 NT(한화로 약 4만2천~3천원 정도?)

              더 저렴한 곳도 있지만, 여기는 시설이 깔끔해서 상당히 괜찮았답니다.

              역에서 너무 멀지도 않았구요.


# 탕 선택: 카운터에 가면 온천 할 거라고 말하면 방 사진을 보여줘요.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드는 방을 고르면, 

             침대가 있는 방을 원하는지 침대가 없는 방을 원하는지 물어봅니다.

             저는 중국어가 가능했지만, 카운터에 영어를 잘 하는 직원이 있으니 의사소통은 

             문제 없을 것 같네요!


# 장점: 시설이 깔끔하고 편리해서 어른들 모시고 오기에도 괜찮은 것 같아요.

          2인 기준으로 4만원(우리나라 돈 기준) 정도 하니까

          가격도 그렇게 비싼편도 아니구요!


# 기타: 퇴실시간 15분 전에 전화로 직원이 알람을 줍니다.

         카드키는 퇴실 후 프론트에 반납을 해야 하니 꼭 챙기시구요.



골든 핫 스프링 호텔 정면이에요. 깔끔해 보이죠?



제가 고른 탕이랍니다.

온탕은 히노끼로 된 나무탕에, 냉탕은 대리석탕에 물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었어요.

옆에는 샤워기도 있어서 입욕전에 간단히 샤워를 할 수 있어요.



창문으로는 베이터우 도서관이 보여요.



구비되어 있는 비품이에요.

수건은 기본,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샤워타월, 여자분들을 위한 집게핀, 일회용 빗, 샤워캡까지 구비되어 있어요.

따로 이것저것 준비해 오지 않아도 되서 편리했어요.



방에 들어가면 상주해 있는 아주머니가 물 트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십니다.

온천물을 틀고 온탕에 찬물을 바가지로 넣어 적절한 온도를 맞춘 후에 입욕하면 돼요.



베이터우 온천은 유황온천이래요.

유황냄새가 은은히 나는 온천수과 콸콸!!



온천수 색이 약간 우유빛을 띠어요.

유황성분이 녹아들어 있기 때문이겠죠?



여기는 냉탕이에요.

온탕이 너무 뜨거울 땐 여기서 몸을 식히고 다시 들어갔어요.



냉탕 뒤쪽으로는 짐을 놓을 수 있고 옷도 걸어 놓을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어요.



밖에는 새소리도 들리는 베이터우 온천 공원이 위치하고 있죠!

뜨끈한 물에 몸을 담그면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 정말 피로가 싹 풀리는 것이 느껴져요 ^^



입욕 전 주의 사항이 적혀 있네요.

영어로도 적혀있음 관광객들한테도 좋을 텐데요.

유황온천이라 총 입욕시간이 1시간을 넘으면 안된다고 적혀있었어요.

혹시나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직원 호출 버튼도 있네요.



그리고 테이블에 놓여있던 회원가입 서류!

무료 회원가입을 하면 다음번에 다시 오면 할인적용이 된데요.

회원은 숙박 300NT할인, 입욕은 100NT할인 적용 된다고 적혀있어요.

신분증 번호를 적는 칸이 있어서 외국인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몇 번 더 올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가입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대만여행/타이베이 여행] 베이터우에서 따뜻한 온천욕! (Golden hot spring hotel)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