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팁] 송산공항에서 3G 데이터 무제한 유심카드 사기

 

 대만여행을 준비하면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데이터 로밍을 해야되나'입니다. 사실 우리나라가 통신비가 참 비싼 것 같아요. 데이터 로밍을 하면 무제한이긴 하나 하루에 만원 꼴로 지출을 예상해야 하기 때문이죠. 요즘은 호텔 등지에도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로밍을 하거나 유심카드를 살 필요가 없긴 하지만, 길찾기나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실시간으로 연락을 하려면 핸드폰 데이터 사용을 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죠.

 

 이번 대만여행에서는 현지 유심카드를 한 번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실 예전부터 정보는 알고 있었는데, 사서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네요. 이번에는 송산공항으로 입국해서 송산공항 기준으로 유심카드 구매기를 들려드릴게요.

 

# 송산공항 어디에서 구매하나요?

 

 입국심사, 짐찾기, 세관통과까지 한 다음 맞이방까지 일단 나옵니다. 나온 곳에서 왼쪽으로 조금가다보면 서브웨이가 보이고 그 뒷쪽으로 '電信服務'라고 적혀 있는 부스가 보일거에요. 여기서 구매하면 됩니다. (작긴 하지만 작은 글씨로 전자통신 서비스라고 한글로 적혀있네요.) 옆에 가면 안내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번호표를 뽑으면 상품 안내판을 함께 건네주니 대기하는 동안 살펴보면서 어떤 것으로 구매할지 결정하면 됩니다.

 

▲ 송산공항 유심카드 구매처

 

# 유심카드 종류

 

 공항에서 살 수 있는 유심카드의 종류를 대기하는 동안 살펴보았습니다. ^^ 3, 5, 7, 10, 15, 15, 30일 데이터 무제한(3G) 상품이 있고요, 상품별로 약간의 전화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혹시 현지에서 전화로 예약을 하거나, 비상 연락을 할 때 소량의 음성통화 정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유심카드 종류

 

 뒷면을 보니 음성통화만 포함된 상품과 데이터 선불카드 상품도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이쪽 보다는 앞쪽 상품이 더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것 같네요 ^^

 

▲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유심카드 종류

 

 저는 대략 6일 정도 있을 계획이었기 때문에 '5 Day Pass'를 구매했습니다. 300NT 정도면 우리나라 돈으로 12,000원 정도 되겠네요. 3G긴 하지만 5일 동안 무제한인데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은 듯 싶네요.

 

▲ 5 day pass를 구매했다.

 

# 유심카드

 

 유심카드를 구입하면 알아서 교체해서 재부팅을 해줍니다. 그 때부터 데이터 카운트 시작됩니다. 5일이라고 시작한 날 부터 하루가 카운팅 되는 것이 아니라 5일, 즉 240시간을 기준으로 시간으로 카운팅되는 것 같아요. 5박 6일 정도 있었는데 첫날은 오후 부터 데이터를 켰는데 마지막 날에 출국 전까지 데이터가 살아있더라구요. 따라서 데이패스를 구매하실 때 체류하는 시간을 계산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좀 더 확실한 것 같네요 ^^

 그리고 원래 쓰고 있던 유심카드는 작은 봉투에 담아서 주는데, 잊어버리면 한국에 가서 또 구매해야 하니 잘 보관해두어야 합니닷!

 

▲ 유심카드 안내문과 유심카드

 

 여행기간 동안 유심카드를 사용한 결과, 아주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끊김없이 잘 되어서 불편함을 전혀 못 느꼈습니다. ^^ 실시간으로 구글맵스를 켜서 길찾기에도 유용하게 사용했구요, 이동시간 등 남는 시간에 인터넷을 하거나 카톡을 할 때도 좋더군요. 단 카톡으로 사진 전송시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었으니 참고하시구요.(메시지는 바로바로 전송!) 보이스톡은 생각보다 아주 잘되더군요 ^^

 

 대만여행 중 데이터를 포기할 수 없다면! 우리나라 통신사의 로밍 상품보다는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유심카드를 사용해보세요~~^^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