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여행] 기차여행에 필수! 타이베이역에서 산 철도도시락

 

 

 타이난행 고속철도를 탑승하기 전, 타이베이역사 안에 있는 '臺鐵便當本舖'에서 도시락을 구매했습니다. 상호자체가 '대만 철도 도시락 판매점'이라고 되어 있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죠. 마침 점심식사때를 놓쳐 매우 허기진 상태이기도 했구요. 금강산도 식후경! 기차 안에서 먹을 도시락을 구매해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도시락 판매점은 타이베이 역사 1층에 1호점이 있고, 지하 1층에 2호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고속철은 지하 1층에서 탑승하게 되는데, 굳이 1층까지 안 올라오고 지하에서 구매하는 편이 더 편리할 것 같네요.

 

 도시락 가격은 60~100NT 내외. 종류는 2~3가지 정도가 있었습니다. 계산대 옆쪽에 포장된 도시락이 놓여 있어서 직접 고르기도 좋았네요 ^^

 

▲ 타이베이 역 1층의 도시락 가게

 

1층에 있는 철도도시락 1호점의 모습입니다.

간판이 상당히 엔틱하네요 ^^

 

▲ 도시락 가게 홍보영상

 

철도국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인듯(?) 합니다.

 

▲ 도시락 구매

 

허기가 져서 1인 1도시락을 하기로 하고~

도시락을 2개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80NT에요.

넓적한 돼지갈비가 올려진 도시락입니다 ^^

 

▲ 기차에 탑승!

 

기차에 탑승하자마자 테이블을 펴고 도시락을 올려두었습니다.

도시락과 함께 빠질 수 없는 음료수!

대만에 오면 꼭 마시는 수박우유를 함께 곁들였네요.

 

▲ 철도 도시락

 

도시락 가게 앞에 제일 인기가 많다고 설명되어 있었던

8각 도시락 용기에 담긴 돼지갈비 도시락입니다.

먹음직스럽게 생겼죠?

 

▲ 철도 도시락

 

제일 아래에는 흰밥을 깔았고 그 위에 볶음 채소와 반찬류를 조금 얹은 뒤

그 위에 갈비구이와 조린 달걀을 얹어서 낸 소박한 도시락이었어요.

딱히 거부감 있는 향신료 향이 나지 않고, 익숙한 맛이었네요 ^^

 

고속철을 타고 갈 때 허기진 배를 달래준 소박하지만 맛난 대만철도 도시락이었습니다.

대만에서 고속철로 여행을 한다면, 역사에서 철도 도시락을 구매해보세요.

 

BY 엘리스 블루

 

로그인 안해도 공감가능!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