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 중 입이 심심할 때

가끔 먹는 돼지껍데기 과자 포크라인즈

 

3월 1일 부터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끔 과자가 먹고 싶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연히 돼지껍데기 과자를 사먹었었는데 너무 많이 먹지만 않으면 영양성분이 괜찮은 것 같아서(물론 첨가물이 들어가 있긴 합니다 ㅜㅜ) 사두고 조금씩 먹고 있습니다.

 

돼지껍데기 과자 종류가 시중에서 파는 건 크게 2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포크라인즈와 콜라겐 팝인데요, 콜라겐 팜은 가격이 쪼매 부담스러워서 가성비가 좋은 포크라인즈를 먹고 있어요.

 

포크라인즈는 소셜커머스에서 가끔 할인행사가 뜨면 완전 싸게 득템할 수 있어요. 이때를 노려서 조금 쟁여놓으면 든든 ^^(이틀 전 쿠팡에서 특템) 돼지껍데기 과자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데, 저는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단 아쉬운 점은 포크라인즈는 매운 맛 밖에 없다는 것! 다른 브랜드인 콜라겐 팝은 세 가지 맛이 있더라구요. 그 중에 와사비 맛은 JMT ㅜㅜ 포크라인즈도 와사비 맛 출시 어떻게 안되나요?

 

다이어트에 익숙해지니 과자 생각이 간절하진 않은데, 가끔 먹으면 간식 욕구가 잠잠해지더군요. 게다가 신기하게도 이걸 먹으면 뱃속이 든든해지는 느낌까지~ 천천히 음미하면서 먹으면 포만감 있어요. 바삭바삭한 느낌이구요~ 짝꿍은 고깃집에서 돼지껍데기 절대 못먹는데 이건 잘 먹더라구요. (짝꿍도 다이어트 중!)

 

오프라인에서는 GS25 편의점에서 판다고 하니, 외출 할 때 간식이 고프면 찾아 구매해야겠네요 ^^

 

포크라인즈는 1봉지에 30g 담겨있습니다.

 

뒷면에 원재료 함량을 살펴볼까요?

주원료는 돼지껍데기!!

좀 걸리는 건 대두유, 팜유로 튀겼다는 점이네요.

(식물성 기름은 몸 속에 염증을 일으킨다고 들었어요. 아보카도 기름, 코코넛 기름, 올리브유 빼고요.)

그리고 소량의 첨가물까지~

엄청 자주만 먹지 않는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1봉지에 칼로리는 148kcal

나트륨이 꽤나 많이 들어있네요. 짭짤한 맛을 내기 위해서겠죠.

포크라인즈 먹는 날은 다른 끼니를 조금 싱겁게 먹어야 겠어요.

그나마 탄수화물이나 당류는 안들어있네요.

단백질은 무려 35%나 들어있네요~~

 

과자봉지를 개봉합니다~~

겉보기엔 그냥 과자처럼 생겼네요?

 

그릇에 쏟아 봤습니다.

오~~ 생각했던 것 보다 양이 꽤 됩니다.

 

돼지껍데기인 걸 모르면 그냥 과자인 줄 알 것 같네요.

매운 시즈닝 가루가 도포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근데 뭉친 곳도 있고 덜 뿌려진 곳도 있네요~

 

제일 맛있게 생긴 놈을 하나 집어 봅니다.

음~~ 자세히 보니 돼지껍데기 조각이 뻥튀기 된 것 같이 보이네요 ^^

 

맛은 바삭바삭~~해요. 부드럽게 바삭해요. 거친느낌은 아니고.

비유하자면 뻥튀기 같은데 엄청 가벼운 뻥튀기 같은 느낌이랄까요.

완전 가벼운 느낌의 바나나킥 같은 식감??

맛은 매콤 짭짤합니다.

간혹 뭉쳐서 튀겨진 부분은 오도독 하구요.

다이어트를 안 한다면 술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구요~

 

상품후기 보니 어떤 분은 맛없어서 다 버렸다는 얘기도 있고ㅎㅎ

전 맛있네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어쩌면 다이어트 하느라 다른 과자를 안 먹어서 맛있게 느껴지는 걸수도 있겠네요.

대량 구매 하고 싶으시면 먼저 1봉지 정도 사서 맛을 보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하는데 괜찮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겠죠?

나트륨은 다이어트의 적이니까요.

게다가 팜유 대두유 함유라 많이 먹으면 안 좋을 것 같아요.

이상 포크라인즈 간단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