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오는 날 방문한 제주맛집 제주김만복 애월점

 

 

지난 수-목 짧은 일정으로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의 여행이었어요. 그런데 하필 간 날에 비가 엄청 와서(!!)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마지막날인 목요일은 날씨가 좋아서 다행이었답니다. 비가 그냥 얌전히 내리면 괜찮은데 바람이 세차게 부니 정말 걸어다닐 수 없더군요. 제주도에 바람이 많다는 말이 이해가 되는 하루였네요. 게다가 비가 내리니 춥기까지! 이래저래 다이나믹한 하루였네요.

 

아침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도착하니 9시 정도! 도착해서 바로 렌트카를 끌고~ 제주맛집 제주김만복을 찾아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 그런데 제주공항 인근에 위치한 제주김만복 본점은 수요일에 문을 안 여나봐요. 그래서 결국 애월점으로 드라이브도 할 겸 찾아갔어요. 아침이기도 하고 비가 내려서 그런가 방문하니 자리는 많이 남아있더라구요.

 

몇 년 전부터 핫한 제주맛집으로 유명한 제주김만복. 이름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답니다. 최근에는 백화점 식품관에도 들어왔다는 소식도 들었구요. 그래도 제주도에 가서 먹는 그 맛이 더 맛있지 않으려나요? ^^ 비도 내리고 그리 급하게 일정을 소화해야 할 필요도 없어 그냥 느긋하게 제주김만복 애월점으로 향했습니다.

 

제주맛집 제주김만복 애월점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무슨 호텔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주차장이 앞쪽에만 있는게 아니라 옆쪽 길 따라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공터가 있어요. 거기에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일차선 옆이라 길을 침범해서 주차하면 좀 위험할 것 같아요^^

 

제주김만복의 매장 운영시간입니다. 9시 반에 오픈하는군요! 재료소진시 조기마감할 수도 있다니 참고하세요~

 

2층으로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매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자리를 잡으면 됩니다. 주문번호를 불러주면 픽업해가는 시스템이에요. 다 먹고 퇴식도 셀프로 하는 시스템!

 

제주맛집 제주김만복의 메뉴판입니다. 대표메뉴가 '만복이네 김밥'이에요. 사각 모양의 김밥이 바로 이것이죠. 이날 비가 내려서 정말 쌀쌀해서 국물류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만복이네김밥, 전복성게해물면, 오징어무침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 둘이서 먹었답니다.

 

매장은 아담한 편이었어요. 창가자리에 앉으면 바다가 앞에 쫙 펼쳐져 있어요. 날씨 좋은 날 저 자리에서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더라구요 ^^ 물론 비오는 제주바다도 나름의 매력이 있긴 했어요.

 

시그니처 메뉴인 만복이네김밥을 사진액자로 만들어 걸어놓았네요. 인상적이었어요.

 

조금 기다리자 픽업대에서 주문번호를 부릅니다. 가서 픽업해왔어요. 맛있어 보이죠?!

 



제주맛집 제주김만복의 시그니처메뉴인 만복이네김밥입니다. 전복장으로 양념한 밥에 가운데는 탱글탱글하고 달짝지근한 계란말이를 샌드해서 김으로 둘렀어요. 전복향이 나는 밥과 달달한 계란말이와 김의 조화가 괜찮았던 김밥이었어요.

 

함께 주문한 제주김만복의 전복성게해물면입니다!! 김밥엔 또 라면 아니겠어요? 우동도 좋을 것 같았는데 역시 라면은 포기 못하겠더라구요. 전복과 조개 성게가 들어간 라면~ 국물이 아주 좋더라구요! 만복이네김밥과 함께 먹으니 정말 잘 어울리더군요.

 

같이 주문한 오징어무침입니다. 데친 오징어와 무말랭이를 함께 매콤한 양념에 무쳤는데요. 김밥과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가격대비 양이 조금 적은 편이었던 것 같아 아쉬움이~~ 양이 반찬 반찬정도더라구요. 하긴 요즘 오징어가 금징어긴 하죠.

 

맛있었던 만복이네김밥!! 계란말이의 비법이 궁금하더라구요.

 

이렇게 오징어 무침을 얹어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오징어 무침의 무가 오독오독~~ 매콤달달해서 조금 심심한 김밥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해줍니다.

 

식사도중 창가자리가 비어서 창가라리로 옮겨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했어요. 비오고 바람부니 바다가 마치 성난 듯 보이네요.

 

제주맛집 제주김만복의 지점은 검색해보니 공항근처의 본점과 동문시장 근처, 서귀포 쪽, 애월점 이렇게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주여행 중 동선에 맞게 방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휴무일일지도 모르니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가 물가가 비싼편인데 그래도 이 곳은 가격이 저렴한 편인 것 같네요. 가볍게 식사하기 좋은 것 같아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제주맛집을 찾는다면 제주김만복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