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산 백석동 김밥분식 맛집 손스김밥

 

 

안녕하세요! L.BL입니다. 요즘 블로그가 뜸했네요. 개인적으로 처리할 중요한 일이 있어서 집중하다보니, 블로그를 본의아니게 방치해두었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일산 백석동에 갈 때마다 들르는 자그마한 김밥 분식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주택가 골목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음식점인데, 김밥이 깔끔하고 맛있어서 은근히 소문난 곳이라고 해요. 이름은 '손스김밥'이구요.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여긴 김밥 전문점이에요. 김밥이 깔끔하고 맛납니다. 여기서는 김밥을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본 김밥인 손스김밥이 2500원으로 저렴한데 김밥이 엄청 실하고 맛도 좋아요. 그리고 김밥 외에도 메뉴가 다양한 편이라 김밥과 함께 다른 음식을 시켜서 곁들여 먹기도 좋구요.

 

그럼 다녀온 이야기를 사진으로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손스김밥 모습이에요. 위치는 이마트 일산점 뒷편 라이프6단지 아파트 정문 들어가는 길가에 있어요. 생긴 지 얼마 안된 곳이라 깔끔해 보이죠? 앞쪽에는 나무데크도 깔려있어 아기자기한 느낌이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봅니다. 메뉴가 생각보다 엄청 다양하죠? 기본김밥인 손스김밥은 2500원이구요. 다른 김밥들은 3500~4000원 정도입니다. 김밥 메뉴가 다양합니다. 한 종류씩 다 먹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김밥과 같이 먹으면 딱 좋은 다양한 면류도 있구요. 한식메뉴도 있어서 간단한 식사를 하러 오기에도 좋아 보이네요.

 

내부는 깔끔하고 아담해요. 더운 날씨였는데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나와서 좋았어요.

 

저희는 손스김밥 1줄, 멸치김밥 1줄, 쫄면, 얼큰수제비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주문이 들어가고 조금 뒤에 김밥이 먼저 나왔어요! 김밥이 엄청 실해보이네요^^ 속이 가득가득~

 

왼쪽이 손스김밥, 오른쪽이 멸치김밥이에요. 기본 김밥 속이 참 실하죠? 밥과 속재료의 비율이 제가 원하는 딱 적정비율이네요. 속재료는 무려 7개나! 2500원에 이정도 퀄리티면 완전 괜찮은데요? 그리고 오른쪽의 멸치김밥은 기본 7개 속재료에 플러스 멸치볶음이 들어가 있어요. 달달하고 고소한 멸치볶음이 가득 들어있어서 맛났어요. 멸치김밥은 처음 먹어본 것 같은데 김밥 속재료로 멸치가 잘 어울려서 깜놀했어요.

 

김밥을 먹으면서 기다리고 있자, 그 다음에 나온 얼큰 수제비에요. 전에 방문했을 때 이 메뉴를 먹는 분들이 많아서 궁금했는데 이번에 먹어봤습니다. 국물에 황태가 작은 새우가 들어 있더라구요. 국물 밑재료인 듯해요. 그 덕에 국물 맛이 매콤하면서 시원하더군요~^^ 그리고 수제비가 쫄깃해서 여쭤보니 수제비를 무려 손반죽을 하신다고 합니다! 찐 손수제비네요. 퀄리티 대박:) 김밥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그 다음으로는 쫄면이 나왔어요. 쫄면~!! 은근히 맛있는 집 찾기가 힘들죠. 같이 간 짝꿍이 워낙 비빔면 종류를 좋아해서 엄청 기대를 하며 주문을 했답니다.

 

손스김밥.. 여기 쫄면맛집으로 인정합니다. 양념이 진짜 맛나요!! 평범한 맛이 아닌.. 깔끔하며 적당히 매콤하며 너무 달지 않고 뒷맛은 고소하며 개운한... 저희 식사하고있는데 뒤에 들어오신 단골인 듯한 분들 모두 약속이나 한듯 쫄면과 김밥으로 통일해서 주문하시더라구요.

 

순식간에 쫄면 한그릇을 비운 짝꿍님은 쫄면을 한 그릇 더! 외쳤습니다.. 결국 배가 터지도록 쫄면을 흡입하시고.. 대만족을 하셨답니다ㅎㅎ 그리고 오늘도 퇴근하고 '거기 쫄면먹으러 가고싶다.'를 중얼거리네요 ^^;; 조만간 김밥과 쫄면 먹으러 또 가야겠습니다.

 

일산 백석동 이마트 근처에서 식사를 해야 할 일이 있으시다면~ 손스김밥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