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간헐적 단식, 몸찬패스트처럼 (조경국 지음)


요즘 핫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간헐적 단식!

SBS에서 두 번에 걸친 특집 방송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여기서 등장한 조경국씨가 간헐적 단식에 관한 책을 냈다고 합니다.


마른분들은 살이 안 쪄서 고민이라지만,

저 같이 조금만 과식해도 금방 살이 붙어버리는 체질은

일년 365일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비록 작심삼일로 끝나는 일이 허다하지만요!)

이런 제게 간헐적 단식은 그야말로 기적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보였습니다!


한 때 1일 1식이라는 책이 유행했을 때에도

그 내용을 보고 따라해 보려고 했지만, 도저히 하루에 한끼는 배고파서 안되겠더라구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따라해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헐적 단식 방법 검색어도 뜨곤 하던데,

시작하기 전에 이 책을 참고로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차근차근 단계별로 적응할 수 있도록 알려주거든요.


저는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일간 몸찬패스트를 따라하고 있는데요, 할만 합니다! 원래 아침을 안 먹어버릇해서 비교적 저에게 쉽네요.

16~24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그 전후에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시스템으로 하루하루가 반복됩니다.

따라한지 3일만에 약 0.5키로가 빠졌네요.


하지만, 건강상에 문제가 있거나 특정 약을 복용하시는 분, 그리고 임산부 및 노약자는

시작하기 전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은 단기간에 체중을 확 감량하는 방법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되는 방법이니 시작하자마자 너무 체중에 집중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 책은,

간헐적 단식에 관심은 있지만, 막연하다고 느껴지면 읽어보시면 도움을 받을 거에요.


무엇보다도

다이어트가 외모를 위한 것만이 아닌,

건강을 위한 것임을, 모두가 인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제가 하고 있는 일간 몸찬패스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