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주여행/먹거리 탐방] 얇은 지단이 터질듯이 들어있는 교리김밥

 


큰지도보기

교리김밥 / -

주소
경북 경주시 교동 69번지
전화
054-772-5130
설명
-

 

예전에 SBS '생활의 달인'에서 김밥 달인들이 나와서 배틀을 펼쳤던 적이 있는데요,

김밥 달인들 중에 연세가 지긋하신 아주머니가 만드셨던 얇게 채썬 계란지단이 알차게 들어있던

먹음직스러워 보이던 김밥이 인상적이었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아주머니는 경주의 유명한 김밥집인 교리김밥에서 오랜시간 동안

김밥을 만들어오셨던 김밥의 '달인'이셨습니다!

 

교리김밥집은 교촌 한옥마을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 김밥집 때문에 교촌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죠?

한적한 골목에 음식점이라고는 이 곳 뿐인데, 관광객들이 계속 찾아옵니다.

계림에서 교촌쪽으로 걸어가면 금방 만날 수 있는 위치라서

월성지구와 계림을 둘러보고 허기질 때 달려가기에 딱 좋은 곳이죠 ^^

 

단! 오후 6시~7시 즈음에는 김밥이 매진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일찍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당 내부에서 김밥 만드시는 모습은 사진을 금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ㅎㅎ

메뉴는 김밥과 국수가 있는데, 국수도 꽤 훌륭한 맛을 자랑하니 같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교리김밥집 앞에는 항상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요.

문전성시를 이루지요.

하지만 눈이 많이 왔을 때 갔더니 줄이 없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그 눈을 뚫고 맛본 김밥과 국수의 맛이란 '0'!!

 

내부는 사진 촬영이 엄격히 금지되서 착석하고 소심하게 담아봤네요 ㅎㅎ

옛 느낌이 물씬 풍기는 내부였어요.

김밥은 3줄, 5줄 단위로 판매되고 있었구요.

김밥은 일회용 포장용기에 담아서 팔구요, 줄서서 산 뒤 자리에 앉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국수는 자리에 앉은 뒤에 시키셔도 되구요~

 

친구와 간식(?)겸으로 먹었던 김밥 3줄~

겉보기에는 그냥 김밥과 별반 다를바 없어보이는데요~

 

집어 드니 김밥 속에 꽉 찬 지단이 보입니다 ^^

지단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김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교리김밥은 더 맛있었던 것 같네요.

얇게 채썬 지단이 비법인 듯~

 

티비에서 보니 지단 말고 다른 재료들로 간을 맞춰서 따로 밥에 간을 하지 않으신다고 하네요.

여기에 국수까지 곁들이면 굿!

국수 국물을 숟가락으로 떠마시는데

인상좋으신 아주머니가 그릇째로 들고 마시면 더 뜨뜻하다고 이야기까지 해 주셨던 정겨운 곳!

 

경주에 가셨다면 교리김밥은 꼭 먹어봐야겠죠?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