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북풍기/냉면] 평양식 냉면으로 유명한 풍기 서부냉면

 

 

여름이다보니 뜨거운 음식보다는 시원한 음식이 당기기 마련이죠!

한국사람 하면 여름엔 냉면 아닐까요?

영주 여행을 갔다가 냉면으로 유명한 서부냉면에 들러 냉면을 맛보았습니다.

 

서부냉면은 평양식 냉면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경북에 평양 냉면 맛집이 있다고 해서 처음엔 의아했습니다.

풍기역 근처에 자리한 서부냉면은 한 자리에서 수십년간 냉면을 팔아온,

냉면 매니아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하트3

 

서부냉면은 풍기역과 가까운 골목길 자락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을 피해서 갔더니 한적했습니다 ^^

 

내부에 들어서니 세월의 흐름이 뭍어나는 정겨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

 

메뉴는 단촐합니다.

갈비살과 불고기도 팔고 있었고요.

남편과 저는 비빔과 물냉면을 하나씩 시켰습니다 ^^

 

오리지날 평양 냉면을 먹어보지 못해서 어떻게 평가를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입에서 담백하고 인위적인 맛이 나지 않으며 속도 편한 음식이 제일 아닐까요?

서부냉면은 면에도 특징이 있는데요, 메밀 가루를 사용하여 면을 뽑아

다른 곳에서 맛보는 냉면과는 달리 질기지 않고 살짝 뚝뚝 끊기는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냉면이 나왔습니다 ^^

아주머니가 무절임을 듬뿍 넣어서 먹으라고 친절히 알려주시네요 ^^

 

제가 시킨 물냉면입니다.

면이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질긴 냉면 면발을 싫어하는 제게는 좋았던 ^^

메밀가루로 만들어 식감도 좋고 향긋했습니다.

대개 냉면 면발은 고구마 전분으로 많이 만든다고 하던데, 메밀로 만들어서 더 좋았던 서부냉면의 면발!

쫄깃한 맛으로 냉면을 먹는 분들은 안 좋아하실수도;;

물냉면 육수에서는 진한 고기향이 났습니다.

자극적인 맛보다는 고기육수 본연의 맛에 충실했습니다.

자극적인 맛이 없어 무절임과 겨자, 양념을 첨가해서 드시는 것이 좀 더 풍부한 맛이 나네요.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진 현대인들에게는 조금 심심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비빔냉면입니다.

역시 담백하고 자극적인 맛이 없었네요.

비빔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은 양념에서 강한 단맛이 많이나는 편인데,

서부냉면의 비빔냉면은 은은한 단맛에 매콤한 맛이 인상적이었어요.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초딩입맛을 가진 남편은 심심하고 아쉽다며 툴툴거렸지만,

맛을 음미하며 먹는 편인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담백하고 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한 냉면 ^^

면에 메밀을 사용하여 속이 편했습니다.

 

요즘 워낙 자극적인 음식이 많아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서부냉면의 냉면.

자연스러운 맛을 선호하시는 미식가분들은 선호하실 것 같네요 ^^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