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북안동] 안동구시장 찜닭골목! 촌닭

 

 

안동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 바로 안동찜닭입니다.

안동 구시장에 가면 찜닭집이 모여 있는 찜닭골목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가격도 착하고 양도푸짐하고 정말 맛있는 정통 안동찜닭을 먹을 수 있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나와 걸어서 도착한 찜닭골목!

전날 묵었던 안동 고타야 게스트하우스에서 정말 가깝더라구요.

(참고로 찜닭골목과 유명한 안동 빵집 맘모스제과점은 가깝답니다. 두 개를 같이 동선에 넣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고타야 게스트하우스에서 준 쿠폰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촌닭찜닭으로 향했습니다.

이른 아침이었지만 찜닭을 먹고 여행을 시작하려는 여행객들이 은근 있었답니다.

찜닭골목의 식당들은 대략 아홉시에서 열시정도 부터 오픈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아침에 찜닭을 드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

 

안동 구시장에 도착했습니다!

맘모스 제과쪽에서 부터 걸어왔어요.

아침이라 아직 한산한 모습이죠 ^^

 

조금 더 걸어가니 찜닭골목이 금방 나옵니다.

마침 촌닭이 보이네요.

배가 고파 급하게 사진을 찍고 안으로 이동했습니다. :)

 

진공포장으로 테이크아웃도 가능하군요.

멀리 사시는 분들은 택배로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도 조만간 한 번 전화하려구요 ㅎㅎ

 

주문을 합니다.

사이즈는 중자 하나! 매운 정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보통맛도 칼칼한 편이랍니다.

 

영국 BBC 방송에도 나왔다고 하네요.

벽면에 걸려 있는 하회탈이 정겹습니다 :)

참고로 찜닭은 계속 준비가 되서 빨리 나오는 편인데,

그 외 메뉴는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다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죠?

 

주문을 하면 이렇게 표시를 해주십니다 :)

쪼림닭도 맛나다고 하던데 먹고 싶네요.

동생과 둘이 중자 하나 시켰습니다. ㅎㅎ

 

치킨 무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중간 중간 느끼한 입을 개운하게 해 주는 담백한 무 :)

 

그리고 얼마 안 있어서 찜닭이 나옵니다.

푸짐하죠!

촌닭의 찜닭은 향긋한 마늘향과 채소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안에 양배추가 들어가서 은은한 단맛이 좋더라구요.

다진 마늘이 많이 들어간 것도 특징인 것 같았습니다.

 

당면도 정말 많이 들어 있어서 푸짐합니다.

당면에 소스가 잘 배어 있어 기가 막힙니다.

그리고 소스에 공기밥 시켜서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당면이 소스를 모두 흡수하기 전에 비벼야 좋답니다.

 

동생과 전 워낙 잘 먹어서 공기밥 시켜서 비벼 먹고 당면 조금 남기고 클리어 했지만,

보통 여자분들은 많이 남기실 수도 있겠네요 (중자 기준).

마늘향이 풍부하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촌닭이었습니다.

전 요집이 딱 제 입맛인 듯.. ㅋㅋ

예전에 다른 집에서 먹었을 땐 그냥 저냥이었는데,

촌닭에서 먹고 완전 반해버렸네요.

강한 단맛 좋아하지 않고 마늘향 좋아하시는 분들은 촌닭이 딱일 것 같습니다.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