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움의 즐거움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

너무나 설레이는 과정이다.

자신이 해 왔던 분야를 배운다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전혀 다른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것은 더욱 커다란 의미가 있다.

내가 봐왔던 좁은 시야에서 벗어나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해 볼 수도 있고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자신의 다른 면을 개발할 수도 있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단언컨대, 배우지 않는 것은 자신의 인생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특히나 젊은 날에 배우지 않는 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에 있어 커다란 손해나 마찬가지이다.

젊은날에는 어떤 것을 배우든 좀더 빠른 속도로 습득할 수 있고 성취감도 크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자신의 미래, 중년 그리고 노년의 삶의 풍부함이 달라지지 않을까.


최근 내가 배워왔던 모든 것들과

거리가 다소 멀었던 제과제빵을 배우며

의외로 나는 손으로 만드는 일에 흥미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문득 어린시절 엄마가 밀가루 반죽으로 손으로 만드는 놀이를 해주셨던 것이 떠올랐다.

그 때 만져보았던 말랑말랑한 밀가루 반죽의 감촉이

제빵수업을 들으며 손끝에서 살아나는 듯이 느껴졌고,


제과수업에서 만든 따끈따끈한 쿠키의 달콤한 향기에서

어린시절 엄마가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셨던 과자 냄새가 코끝에서 느껴지는 듯했다.


배운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탐구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 같다.


또한 배움의 호기심이 샘솟는다는 것은

아직 내 안의 열정이 살아숨쉬는 증거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