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페트병 분리수거 확실히 하는 방법

 

오늘은 별 거 아닌 일상 포스팅이네요^^ 재활용 분리수거일에 나가보면 아무렇게나 대충 분리된 쓰레기들이 보입니다. 이왕 수고를 들여 분리수거를 하는 김에 제대로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사소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 페트병 분리수거를 확실히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몇 년 전에는 저도 잘 몰랐던 부분이었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쓰레기 제대로 버리는 방법'이라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답니다.

 

페트병에는 겉에 비닐이 붙어 있죠? 대부분 음료를 담는 통이기 때문에 브랜드 및 표기사항이 적혀있는데요. 이 비닐은 분리수거 할 때 제거해서 따로 비닐류에 분리수거 하셔야 해요!! 그냥 붙어 있는 채로 버리게 되면 분리수거의 의미가 없답니다. 어쩌면 두 번 일하게 만드는 것일 수도 있어요. 이왕 분리수거를 한다면, 페트병의 비닐은 떼서 버려주세요. 요즘에는 이 비닐을 아예 떼기 쉽게 나오는 패키지가 많더라구요. 조금만 신경쓰면 분리수거가 용이하게 되어 자원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기본 중의 기본~ 물 같은 종류는 상관 없지만, 음료가 담겨 있던 페트병은 한 번 헹궈서 버리면 좋답니다.

 

다 마신 생수 페트병이에요. 사진으로 설명해볼게요.

 

이렇게 비닐이 붙어 있는 부분이 있어요. 요즘에는 아예 뜯기 좋게 점선 같은 게 되어 있는 제품도 보이더라구요. 점선이 없어도 대부분 생수는 접착면이 한 군데에 되어 있어 분리하게 쉽게 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따라오세요 :) 약간의 힘과 가위가 필요합니다.

 

먼저 뚜껑을 분리하세요.

 

그리고 신나게 팍! 찌그러뜨립니다. 이렇게 하려고 뚜껑을 잠시 제거해 둔 것^^

 

그리고 포장지에 가위로 길을 내줘요.

 

대충 이 정도? 길을 내주는 이유는 포장지를 뜯기 쉽게 하기 위해서에요.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면 가위가 포장지 안에 들어가기 쉽거든요^^ 그리고 부피까지 줄어들어서 버리러 갈 때 한 번에 싹 가져갈 수 있어요.

 

이렇게 손으로 잡고 한번에 퐉! 뜯어 줍니다.

 

이렇게 되면 접착되어 있는 부분만 힘을 주고 쫙 뜯으면 됩니다.

 

이 제품 같은 경우는 측면에만 접착이 되어 있었어요. 분리 쉬워요. 한 30초면 됩니다.

 

비닐과 분리된 페트병~ 뚜껑은 다시 끼웁니다. 비닐은 비닐 분리수거함에~ 페트병은 플라스틱 수거함에~ 참 쉽죠잉?

 

이렇게 깨끗한 상태로 분리 배출을 해야 실질적인 분리수거에 도움이 됩니다.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이왕 하는 분리수거라면 좀 더 확실하게 하자규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