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도시락] 4인용 도시락! 연어샐러드, 잣소스대하채, 고기말이, 닭고기연근볶음 + 3가지 반 찬


새로운 음식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나!

최근에 중요한 도시락을 의뢰받아서 만들게 되었는데~

4인분을 만드는 것이라 메뉴 선정에서 상당히 고심했다.

사실 이렇게 많은 분량의 도시락을 제대로 만든 적이 없었기 때문!

메뉴도 중요하고 무엇보다 정확한 레시피를 찾는 것도 중요하고..

(요리책을 볼줄아는 눈이 필요. 책만 예쁘고 레시피는 엉망인 책도 많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많은 시간을 공들여 만든 고급 도시락~

다행히 도시락을 드신 분들이 대만족을 넘어 감동을 받으셨다고 

이럴 때 정말 보람이 느껴지는 것 같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내가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을 누군가가 맛있게 먹으며 행복을 느꼈다면

정말 기쁘고 감사한 일인 것 같다.


도시락을 이번에 제대로 만들어 보았으니,

다음에는 더욱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


도시락 만들기 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다.

1. 메뉴조사

2. 메뉴선정 및 도시락 용기 메뉴배치

3. 재료 목록 정리 & 장보기

4. 조리

5. 담기&포장(아이스팩)


고민에 고민을 더한 흔적들

메뉴를 선정하다가 내가 감당할 수 있으면서도 호응을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메뉴로 선정하였다.

연어샐러드에는 레몬드레싱

대하채에는 잣소스(이건 궁중음식)

닭가슴살 연근볶음은 중화풍의 음식

소고기 말이는 불고기 양념에 재운 고기에 채소를 넣고 둘둘 말아 익힌, 보통 손이 가는게 아닌 정성가득한 음식.

그리고 반찬 3종까지!

패기있게 만들기로 결정했다.


메뉴와 재료 정리~


필요한 재료 목록을 정하고,

이미 있는 재료는 체크하고~ 나머지는 장을 봐왔다.


그리고 도시락 용기를 대충 그리고

대략적인 메뉴 배치까지~

일회용 용기가 아닌 도시락 용기에 담았다.


제일 먼저 완성한 3단 도시락의 내용물들~

음식이 모자라는 것 보다는 넉넉한 게 낫다는 주의이기 때문에 넉넉히 담았다.


정성이 들어간 소고기 말이~

고기가 조각난게 많아서 붙여서 잇느라 힘들었다. ㅜ_ㅠ

양파, 당근, 쪽파를 넣어 말았다.


중화풍으로 볶은 닭고기연근볶음.

연근과 닭고기 튀기듯 볶고 굴소스를 끓이다 빠르게 볶아낸 음식~


그리고 3가지 반찬!

한국사람은 밑반찬이 빠지면 섭섭하다.

오징어채, 볶은 김치, 오이 겉절이~


그리고 잣소스대하채~

오이, 배, 대추, 사태, 대하, 밤을 납작납작하게 썰어 넣고

겨자가 들어간 새콤달콤한 잣소스를 넣고 버무려 먹는 전채 음식이다.

한식조리반 배울 때 겨자채를 배운 적이 있는데

그것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

고급스러운 음식이다.


그리고 연어 샐러드~

2단 도시락 사이즈가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모두 샐러드를 담았다.

드레싱은 직접 짠 레몬즙과 올리브유가 들어간

레몬드레싱으로!


의뢰한 분이 중요한 곳에 대접하는 것이었는데,

다행히 정말 호응이 좋았다고 한다 '-'

만드느라 고생은 했지만, 보람이 있는 경험이었다.

집이 좁아서 빠른 조리가 불가능해서 조금 아쉬웠다.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역시 주방이 중요하다.


BY 엘리스 블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