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천 신포동 신포우리만두 본점에 간다면 꼭 쫄면을 드세요~

 

 

안녕하세요~ 최근 공부하는 것이 있어 포슷이 뜸했네요~ 워낙 생소한 분야라 넘나 힘들어 고군분투 하고 있답니다. ^^;; 틈틈히 포스팅을 남겨볼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 다녀온 인천 신포동 신포우리만두 본점을 소개해 볼게요!

 

 

신포우리만두 신포동점(본점)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 166번길 29

 

신포시장 기준으로 찾아가는 방법

닭강정 골목으로 쭉 걸어서 시장 출구로 나간뒤, 왼쪽으로 꺾어 좀 걸으면 바로 오른편에 있어요.

 

 

쫄면의 고향이 인천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냉면 뽑는 기계를 우연히 잘못돌렸다가 쫄면이 탄생했다고 해요. 특히 신포우리만두 본점에서 먹는 쫄면의 '면'은 다른 곳의 면들과는 다르답니다!! 이게 오리지날이에요. 면 자체가 더 통통하고 쫄깃해요. 아마 주변의 오래된 제면소에서 가져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느낌적인 느낌~^^ 제가 사는 동네에도 분식집이 쫄면을 꽤 잘 하는데, 면은 좀 아쉬웠거든요. 통통하고 쫄깃한 쫄면은 신포우리만두 본점에서만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쫄면 다음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비빔만두인데요. 가는 날이 장날이었는지 튀김류 메뉴가 안된다고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찐만두를 시켰답니다. 쫄면과 비빔만두는 꼭 드셔야해요. 다음에 다시 한 번 가서 비빔만두 꼭 먹겠습니다^^ 그리고 신포우리만두에서 돈까스를 시키면 쫄면도 같이 곁들여서 조금 나와요~~ 원래 이날 계획이 쫄면 1, 비빔만두 1, 돈까스 1 이렇게 시키려고 했는데..ㅜㅜ 돈까스 드시면 쫄면도 조금 맛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세요 ^^ 저는 신포우리만두 돈까스 딱 어릴 때 먹던 옛날 맛이라 좋아해요!

 

저랑 짝꿍이 시킨 메뉴~~ 두둥! 쫄면과 새우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비빔만두 안되서 넘나 아쉬웠어요. 배고파서 정신을 놓고 쫄면을 비비다가 사진을 찍었네요 ㅎㅎ

 

면 보이시나요? 오동통한 면발~~ 사진만 보면 우동면 같죵? 우동면 아닙니다. 쫄면!! 통통하고 씹는 맛이 일품인 쫄면~ 양념맛도 괜찮아요~^^ 쫄면은 6천원!!

 

취향저격 면발~ 제가 완전 좋아하는 오동통한 면이에요. 주변 테이블을 둘러보니 쫄면이 없는 테이블이 없더라구요~ ^^ 짐작컨대 오셔서 쫄면 안시키시는 분은 처음 오신분 ^^

 

다른 동네에서는 이런 쫄면 면발을 본 적이 없어요.

 

다음은 만두에요. 비빔만두를 기대하며 갔지만 ㅜㅜ 차선으로 찐만두를 종류별로 한판씩 시켰답니다. 가격은 새우만두 4000원, 김치만두 3500원, 고기만두 3500원 이에요. 가격 참 착하죠^^

 

제일 먼저 새우만두에요. 찐만두 중에서 추천하는 메뉴 ^^ 중국의 딤섬을 먹는 느낌이에요. 가성비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피가 쫄깃하고 안에는 고기 표고버섯 새우가 들어가서 감칠맛이 일품!!

 

김치만두~ 김치만두 좋아하는데 평범한 맛? 기억 속의 신포 김치만두는 되게 맛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엔 그냥 평범하더라구요. 그래도 남기지 않고 싹싹 먹었답니다.ㅎㅎ

 

다음은 고기만두! 만두 모양이 살짝 특이하네요? 고기만두도 그냥 평범한 맛이었어요. 새우만두가 다른 만두집 메뉴와 차별화되는 것 같아요.

 

한 입 베어물고 사진으로 찍어본 새우만두~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계속 계속 손이 가는 맛!

 

평범했던 김치만두 ^^ 그래도 가격이 착하더라구요.

 

역시 평범했던 고기만두 ^^

 

신포우리만두 본점을 갔다가 차이나타운 쪽으로 걸어서 놀러갔는데~ 왠걸!! 동인천 옛 골목에 트렌디한 가게들이 참 많이 생겼더라구요? 옛날의 우중충한 느낌은 사라지고 뭔가 젊은 느낌이 유입되는 듯한?! 사진으로 담아왔으니 차차 포스팅으로 정리해 봐야겠습니다. 동인천도 이젠 일부러 놀러갈만한 장소가 된 것 같아요! (옛날엔 닭강정 먹으러만 갔었는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