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멸치호두볶음 실패없이 만들기~ 중간사이즈 멸치로 만들어봐요.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나요? 어느덧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한 해 건강히 잘 보내셨죠? 내년에도 좋은일 가득하고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랄게요~ 저도 올해는 포스팅이 조금 게을렀지만 내년에는 블로그 관리도 다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내년 계획도 세워보고 그렇게 지낼까해요~

 

오늘은 오랜만에 레시피를 포스팅해봅니다. 제가 무수히 많은 실패를 딛고~ 황금비율로 계속 만들어 먹고 있는 멸치호두볶음 레시피랍니다. 가족들 모두의 호평을 받은 멸치볶음 레시피에요. 멸치 볶음하면 잔멸치로 만들어야 맛있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이 레시피로 하면 중간사이즈의 약간 굵은 멸치로도 맛난 멸치볶음을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을 글로만 보면 단순할 수 있는데, 이게 은근 불조절이 중요하기에... 동영상으로도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했답니다.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는 건 안비밀;;ㅎㅎ) 동영상도 함께 링크걸어드리니 글로만 봐서는 포인트를 모르겠다면 함 참고해보셔도 좋을 거에요!

 

 

 

 

망고보드로 만든 썸네일이에요~ 처음 써봤는데 좋으네요^^

포토샵 없이도 어느정도 완성된 디자인 템플릿이 있어서 손쉽게 사용가능!

 

멸치볶음 준비재료입니다. 계량단위는 컵과 테이블스푼! 저는 항상 정확히 계량해서 만들고 있어요.

 

멸치는 중멸치로 1.5컵, 호두는 0.5컵(호두대신 다른 견과류 쓰셔도 돼요)

다진마늘 0.5Ts, 소스(설탕 1Ts, 간장 0.5Ts, 맛술 2Ts, 참기름 1Ts)

올리브유, 물엿, 볶은깨

 

멸치볶음에는 간장이 의외로 적게 들어갑니다. 멸치 자체가 짭짤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소스에 후추도 넣어봤었는데 안 넣는게 더 깔끔한 것 같더라구요.

 

이제 만든 멸치볶음 만드는 과정 캡쳐버전입니다. 캡쳐버전이 싫으시면 위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

 

계량한 멸치를 체에 1차로 넣고 탁탁 털어줍니다.

 

ㅎㅎ 캡쳐했더니 흔들리네요. 1차로 털구요~ 마른팬에 볶은 뒤 또 2차로 털어요.

 

다음은 호두를 준비!

 

마른팬에서 호두를 볶아요. 생호두라서 볶은 건데 볶은호두를 가지고 계시다면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되긴합니다.

호두를 한 번 볶으면 고소해지고 잡내가 사라져요.

제과에서도 호두쓸때 팬에 넣고 오븐에 몇분 돌려서 쓰거든요. 거기서 착안해서 마른팬에 볶아서 써봤네요.

 

한번 마른팬에서 볶은 호두에서는 아주 고소한 냄새가 나요~ 호두 자체의 기름이 있어서 볶으면 호두에서 지글지글하는 소리가 들려요.

 

호두만 볶은 팬은 깔끔하기 때문에 한 번 턴다음 바로 마른멸치를 볶습니다. 역시 기름은 쓰지 않아요. 마른팬에서 볶는거예요! 여기서 불조절이 중요해요. 넘 센불에서 볶음 망합니다 ㅜㅜ 영상 참고해보세요 ^^

 



잘 볶은 멸치를 체에 옮겨서 가루를 털어줍니다. 볶으면 가루가 더 많이 생겨요. 체에 옮겨 턴 뒤에 그대로 식히세요.

 

그리고 볶음장 만들기~ 설탕, 간장, 맛술, 참기름을 계량해서 넣고 잘 섞어놓습니다.

 

이렇게 재료를 가지런히 준비! 다진 마늘은 0.5Ts라고 적어놨지만 전 마늘을 워낙 좋아해서 조금 더 넣었어요ㅎㅎ

 

이제는 멸치호두볶음을 본격 완성할 타임이죠!

먼저 올리브유를 두르고 팬을 달굽니다.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고 잘 볶아요. 역시 센불은 놉! 센불은 망해요 ㅜㅜ 멸치볶음에서 센불은 적입니다!

 



중불에서 마늘을 볶아서 향을 충분히 낸 다음~ 멸치를 넣고 같이 볶아요.

 

멸치를 넣고 1분 정도 볶은 후, 호두를 넣고 함께 볶아요.

 

그 후에 준비한 소스를 넣고!

 

수분이 날아갈때까지 재빨리 섞어서 볶아주세요~~ 손놀림 샤샤샥~~

 



수분기가 사라지면 불을 끄고 물엿을 살짝 넣고 섞습니다. 물엿 넘 많이 넣으면 넘 달아지니 주의!

 

물엿넣고 섞은 뒤에 볶은깨를 넣고 한 번 더 섞으면 멸치볶음 완성입니다!

 

이 정도 양은 2인이 먹었을 때 3~4끼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간도 딱맞고 완전 맛납니다.

 

제가 무한반복해서 만들어 먹는 멸치호두볶음 레시피! 불조절만 잘하시면 누구나 성공가능해요. 중간 사이즈로 만드는 멸치볶음 !! 도전해보세요~ 오늘 반찬은 멸치볶음 너로 정했다ㅎㅎ 벌써 만들어 둔 멸치호두볶음을 다 먹어서 다시 만들어야겠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