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갑작스레 떠난 바르셀로나 여행, 카타르항공 탑승 후기

 

안녕하세요! L.BL입니다. 어느덧 2020년 1월도 중순을 향해 달리고 있네요. 저는 2019년의 마지막 날을 바르셀로나에서 맞이했답니다. 12/26 - 1/7까지 살짝 여유있는 바르셀로나 여행을 즐기고 왔어요. 계획에 없던 갑작스런 여행이라 제대로 알아보지도 못하고 급하게 속성으로 알아보고 떠났기 때문에, 좀 느긋하게 다니고자 했답니다. 다녀온 여행 이야기를 블로그에 슬슬 풀어볼까 합니다.

 

겨울의 바르셀로나는 살짝 춥더라구요. 같이 갔던 짝꿍은 자기는 반팔입을거라며 호언장담을 했는데~ 전혀!! 은근히 추웠답니다. 발열내의가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었어요. 혹시 겨울에 바르셀로나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번 바르셀로나 여행에 이용했던 항공사는 카타르항공이었습니다. 카타르 도하 공항에서 환승을 하는 환승편이었구요. 환승대기 시간이 짧은 것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이용했습니다. 환승대기 시간은 갈 때는 2시간 30분, 올 때는 3시간 이었구요. 가격은 1인 90만원이었습니다. 저는 트립닷컴에서 예약했어요.

 

이번 포스팅은 카타르항공 탑승 후기입니다.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거라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감안하셔서 봐주세요~^^

 

오랜만에 온 인천공항~ 카타르항공은 1터미널입니다. 밤비행기였어요. 탑승시간이 밤 11시 45분!! 어떻게 보면 좋을 수도 있는 시간이에요. 탑승 후 딥슬립하면 좋죠^^;

 

도하공항까지 타고 갈 비행기~ 참고로 카타르항공은 발권 후에 앱을 깔고 회원가입을 하면 이티켓 번호를 넣고 좌석을 사전 지정할 수 있어요. 장거리 비행에서는 무조건 복도 자리죠~ 그런데 카타르항공의 복도 자리는 몸이 불편한 사람 우선 좌석이라서, 내가 복도 자리를 지정해도 그런 승객이 내 자리를 지정해버리면 좌석이 변경될 수도 있답니다. (이걸 제가 돌아올 때 겪었네요) 일단 복도자리를 원하신다면 예약하셔도 무방해요^^;

 

자리에 가면 장거리 비행을 위한 담요와 키트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진엔 안 보이지만 쿠션도 있었구요.

 

뭐가 있는지 궁금해서 뜯어보았습니다. 수면안대, 양말, 귀마개, 립밤, 양치세트 이렇게 들어있네요. 치약 칫솔은 따로 안 챙겨도 될 듯 싶네요~^^ 이번에 이용한 소감인데 카타르항공 서비스가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좌석 사이즈는 이랬어요. 다른 항공기보단 좌석이 넓은 편이었습니다. 타자마자 다이소에서 구매한 슬리퍼로 갈아 신었어요ㅎㅎ 이 아이템 강추합니다. 아주 편해요.



 

이륙 후 얼마 지나면 이렇게 메뉴판을 나눠줘요. 아 그 전에 물티슈를 나눠주고요. 인천공항에서 도하까지는 식사가 2번 나와요. 비행시간이 길어서 그런 것 같네요.

 

아침 식사가 2번째 식사예요. 도하에 현지시간으로 새벽에 도착했어요.

 

처음 나온 저녁메뉴~ 전 고추장 소스를 곁들인 대구 구이를 선택했습니다.

 

생선이 소화가 잘 되거든요. 밥과 함께 나온 대구 구이~고추장의 맛은 많이는 느껴지지 않음^^;

 

맛있는 편이었어요. 특히 디저트로 다온 대추 사고 푸딩이 맛있었어요. 참고로 식후에 작은 고디바 초콜릿을 줍니다^^

 

이건 2번째 식사!! 아침식사라 소고기 죽을 먹었습니다. 무난무난~ 좀 싱거운 편이었어요.

 



주로 먹는 것 위주로 남기는 카타르항공 탑승 후기네요^^; 아침 식사 후 조금 지나서 도하공항에 도착! 비몽사몽으로 도하공항에 도착해서 조금 대기 후 바로 바르셀로나행 항공기에 탑승했습니다.

 

카타르항공의 좌석에는 모두 모니터가 있었어요. 볼만한 영화가 많아서 심심하지 않았네요.

 

좌석 사이즈입니다. 갈때는 이랬는데 올때는 더 넓었답니다. 항공기가 달랐던 것 같아요.

 

바르셀로나로 가는 중~ 가는 도중 지도를 켜놓고 봤네요. 어디쯤 왔나~~

 

도착 2시간쯤? 남았을 때 치킨파이를 줬어요.

 

꽤 맛있었답니다.

 

여기까지가 바르셀로나에 갈 때 탔던 카타르항공 탑승후기이구요.

 



 

다음은 다시 우리나라로 돌아 갈 때 탔던 카타르항공 탑승후기입니다. 갈 때는 뭔가 여행이 끝나서인지 사진을 조금 대충 찍어서 몇 장 없지만;; 함 참고해보세요~

 

야속하게도 돌아가는 날 엄청 화창했던 하늘을 자랑했던 바르셀로나~~ 즐거웠다. 다음에 또 보자!!

 

탑승을 하려는데 탑승구 앞에서 좌석이 변경되었어요. 티켓을 스캔하는데 삑삑 거려서 기다리라고 하더니~ 좌석이 변경되었답니다. 복도 좌석이라 누군가에세 밀린 듯;; 변경된 탑승권을 받아서 탔더니 창가자리네요~

 

앞좌석이 맨 앞좌석이었어요. 넓은 자리라 아이들 데리고 탄 가족들이 타서 소음에 시달렸다는;; 바르셀로나에서 도하로 가는 항공기는 완전 만석이더라구요.

 

하지만! 좌석은 완전 넓었답니다. 앞서 보여드렸던 좌석이랑 차이가 확연하죠. 심지어 발 거치대도 있었어요;; 완전 넓어서 편하게 갔습니다.



이륙 후 조금 지나면 과자와 음료수가 나오고~ 메뉴판을 나눠줍니다. 이런 메뉴판을 나눠주니 뭔가 대접받는 느낌! 크랜베리 주스 맛있었어요. 저 프레첼 과자도 맛났음!

 

메인 메뉴가 3가지있었구요. 저는 파스타를 선택했습니다.

 

파스타 플리즈~~ 음료는 사과주스!!

 

간간하니 맛있었어요. 푹 삶아서 부드러웠구요. 뭔가 탄수화물이 당겨서 파스타를 먹었는데 괜찮았네요.

 

디저트로 나온 치즈케익도 맛났습니다.

 

달달하니 괜찮았고 맨 아래에 소보루 느낌의 과자가 들어있었어요.

 

역시 식사 후 나온 고디바 초콜릿~ 카타르항공 센스 있습니다.



돌아올 때 영화를 많이 봤어요. 영화관에서 봤던 엑시트도 있길래 한 번 더 봤어요.

 

한참을 가다가 또 뭔가를 나눠주는데 팝콘! 다른 맛으로 저와 짝꿍은 선택해서 나눠먹어봤어요. 뭔가 음료수도 계속 나눠주고 기내 서비스가 좋았네요.

 

도하로 가는 중~ 중동의 부자 국가를 지나니 화려한 야경이 펼쳐집니다.

 

와~~ 이거 어디서 본건데!! 바다 위에 조성한 인공섬 아닌가유? 화려한 야경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창가자리에 앉아서 볼 수 있었네요.

 

도하공항에 착륙 준비를 하는데 빙 둘러서 비행기가 이동하는데 뒤로 비행기들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별 처럼 떠 있었답니다. 신기방기~~

 

도하 공항에 도착! 대기시간이 3시간인데 은근히 빨리갔어요. 도하공항의 유명한 곰돌이도 보이네요. 바르셀로나 갈 때는 못봤었는데~ 집에 갈 때 봤네요.

 

#HIAQatar

 

나중에 듣기론 도하공항에서 5시간 이상 대기 시에는 시내관광이 무료라네요? 혹시 길게 대기하시는 분들은 함 알아보세요.



다시 도하공항에서 비행기를 탑승하여 인천공항으로 향합니다. 인천공항행 탑승기는 좌석이 널널했어요. 누워서 가시는 분도 있었답니다; 좌석 역시 넓직하고 쾌적했어요. 역시 식사는 2회나왔습니다. 첫 번째 식사는 김치소스를 곁들인 닭고기였는데~ 메뉴판 사진이 없네요~

 

괜찮은 편이었는데 김치 맛이 잘 안 느껴짐^^; 주스는 크랜베리로 시켰어요. 마카로니 샐러드는 맛이 없었답니다;; 디저트는 맛있었어요. 카라멜 푸딩이었던듯요.

 

식후엔 역시 고디바. 이번엔 커피와 함께 먹었어요.

 

그리고 두 번째 식사!! 볶음면이었어요. 무난한 맛^^ 과일과 요거트가 함께 나왔습니다.

 

기내식 사진이 주가 이루는 카타르항공 탑승 후기였습니다. 바르셀로나 여행으로 한 번 이용해보게 되었네요. 비수기라 그랬는지 괜찮은 가격에 이용했습니다. 떠올려 보면 예전에(거의 9년 전) 탔던 러시아 항공사 보다는 훨씬 고급진 서비스에 쾌적한 기내였던 것 같습니다. 유럽 갈 때 카타르항공 알아보시는 분들~ 괜찮은 것 같으니 타보셔도 좋으실 것 같네요.

 

다음 포스팅 부터 바르셀로나 여행기를 풀어보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