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따뜻해지니 제 블로그에 '다이어트'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네요~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이 작년 12월 9일이었으니 슬슬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제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던 시점이 작년, 그러니까 2019년 3월 1일이었습니다. 지금이 2020년 4월 21일이니 거의 1년 하고도 한 달이 좀 안 된 시점이네요.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후가 더 중요해요. 힘들게 살을 뺐더니 다시 요요가 오는 참사는 없어야겠죠.

 

저는 이제 완전히 적응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12시에서 6시 사이에 식사를 표함한 먹고싶은 간식을 먹고, 하루에 기본 18시간 간헐적 단식으로 체제를 잡았어요. 물론 매일 이렇게 할 수는 없어요~ 약속이나 기타 일정이 있을 때에는 최소 12시간 공복시간은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2월부터는 몸무게를 거의 2주 간격으로 한번씩 쟀어요. 그 전에는 거의 매일 체중을 측정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생활 패턴만 유지하고 몸무게는 주기적으로 체크만 했어요. 이제 저는 몸무게가 47~48 사이를 왔다갔다 하는 것 같아요. 2월 후반에는 47.7kg까지 내려갔다가 최근에 쟀을때에는 48.1kg이었어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다이어트를 시작할 당시 몸무게가 62.3kg이었답니다. 50에서 앞자리가 4로 바뀐 시점은 작년 8월이었어요. 그러고 보니 사십키로 대로 접어든지 9개월째네요!! 대박.. 저 성인이 된 후로 사십키로 대를 이렇게 유지한 건 처음이에요! 다이어트 전에 제일 몸무게가 적게 나갔던 적이 53kg였는데. 20대에도 못봤던 40키로대를 30대에 와서 보게 될 줄 몰랐네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스위치온 다이어트 초반에 지침대로 열심히 따라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정말 체질이 리셋이 된 듯한 느낌이에요. 지난 1년 동안 다이어트로 무려 약 15kg를 감량하고 유지하고 있다니 아직도 믿기질 않네요.

 

[저의 다이어트 과정과 현재 유지 상황을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 처음 시작은 스위치온 다이어트

- 3주 뒤에 생활지침 따라서 유지

- 간헐적 단식과 키토제닉 야매로 따라함 (고기만 계속 먹다보니 너무 물리고 소화가 안되서 주기적 키토식을 했음)

- 따라하다보니 12~18시간 공복을 기본체제로 유지하게 됨

- 현재는 금기 음식 없이 섭취 시간 내 먹는 편. 그러나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섭취에 더 비중을 두고 있음(식단에서 쌀밥은 필수가 아님)

-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는 계속해서 섭취 중

- 공복에 배고픔이 너무 견디기 힘들땐 원두커피+코코넛 오일 조합을 강력추천 (지방대사 원활+배고픔 증상 완화)

 

뭔가 두서는 없지만 제가 지키는 사항은 위와 같아요. 사실 다이어트가 어느 정도 지속되나 보니 먹는 양 자체는 많이 줄었어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금세 차오르는? 그런데 탄수화물을 너무 과다 섭취하면 식후 졸음이 밀려오고 몽롱한 느낌이 팍 들어요. 단백질 위주로 식사를 하면 없는 현상이에요. 그리고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를 하면 금방 다시 배고파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단에서 단백질 비율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틀 전 몸무게를 측정한 후에 찍어둔 사진입니다. 48.1kg 보이시죠?

 

이어서 BMI 수치까지 딱 나오네요. 제 키 기준으로 현재 BMI 수치는 19입니다~ 정상체중 범위이긴 해요. 그런데 몸무게가 조금 더 빠지면 저체중이 되는 수치죠. 전 항상 과체중이었는데 신기합니다.

 

[코코넛 오일 커피 만들기]

방탄 커피 아시죠? 방탄 커피는 기버터를 원두에 섞어서 만드는 커피인데~ 버터 대신 코코넛 오일을 섞으면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물론 버터를 섞은 것과 풍미는 다르지만~ 코코넛 향을 좋아하신다면 강력추천드려요. 코코넛 오일은 지방대사를 돕는다고도 하죠. 스위치온 다이어트 3주 프로그램에도 코코넛 오일은 초반부터 허용이 되는 식품이에요. 저는 간헐적 단식 중에 허기짐을 느낄때 코코넛 오일을 커피에 타먹고 있어요. 그리고 코코넛 오일은 요리에도 쓸 수 있으니 구비해두시면 좋아요~

 

원두로 핸드드립을 내려서~

 

그냥 한 스푼 넣고 섞어 마시면 끝이에요~

코코넛 오일은 기온이 낮으면 응고되고 높으면 액체로 변하니 놀라지 마시구요~

 

섞으면 위에 기름이 떠 있는 모습인데 막상 마시면 향도 좋고 괜찮답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요. 다이어트의 계절이죠~ 아직 늦지 않았으니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다이어트는 조급해하면 안될 것 같아요. 너무 빨리 빼면 금방 다시 요요가 오더라구요. 건강한 방법으로 서서히 빼서 유지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약 같은 건 하나도 안 먹고 오직 스위치온 다이어트로만 시작해서 지금까지 15키로 감량 후 유지 중이지요. 다이어트는 생활습관 개선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