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여름 즈음 후로 블로그에 글을 남기질 못했네요. 여전히 제 블로그에는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시도해보셨나요? 그리고 잘 유지하고 계시는지요?

 

저는 지금까지 비교적 잘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작년 11월 말쯤 건강검진을 받을 기회가 있어, 다이어트 후 몸 상태를 한 번 점검하고 지나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저는 2019년 3월부터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3주간의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끝난 뒤 일정기간 식단을 유지했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저탄고지 식단을 일정기간 했었구요. 그 이후로는 1일 1~2식 일반식+간식 섭취, 14시간 공복 기본 유지로 다소 느슨하게 유지를 해 오고 있습니다.

 

건강 검진이 끝난 뒤 약 3주 뒤에 결과표를 받았는데 다행히 몸은 건강한 상태였습니다. 이번에 생애 첫 경험한 대장 내시경으로 대장 내 용종 하나 제거 한 것이 제일 큰 이슈였습니다.

 

아무튼 다른 문제는 없으니, 결과에서 아무래도 제일 궁금했던 것은 인바디 결과표였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보건소에 방문해 인바디를 해 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코로나 사태로 시도해보지 못해서 더 궁금했었죠.

 

대장내시경을 위한 약물 섭취로 대장을 싹 비워낸 상태였기 때문에 평소보다는 다소 몸무게가 적게 나온 것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봅니다.(감안하고 보면 평소 몸무게는 +1~2kg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몸무게 46.5kg. 검진 당시의 몸무게입니다 ^^;; 아래 사진에 측정날짜 보이시나요? 2019년 3월 2일 다이어트 시작 당시 제 몸무게 63.2kg 정도였습니다.

인바디 결과표입니다.

저체중으로 나왔습니다. 태어나서 저체중이란 결과는 처음 본 것 같아요. 어렸을 적에도 전 대체로 통통한 편이어서 이런 결과표가 낯설게만 느껴졌습니다. 

비만평가 항목을 보면~ 제 키 대비 체중은 저체중 구간이구요. 그에 따라 BMI 지수도 18.3이라는 낮은 숫자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체지방률은 적정! 근육량은 부족!으로 나왔네요. 역시 근육량을 끌어올리는 게 쉽지 않습니다. 물론 운동을 그렇게 열심히도 하지 않았으니.. 할 말은 없습니다.

 

다소 늦은 건강검진 후기로 다이어트 근황을 대신 남겨봅니다. 건강검진 후 약 2개월이 조금 넘은 지금 시점도 몸무게는 그리 큰 변화는 없습니다. 다만 운동부족으로 배둘레가 통통해지는 느낌만 ^^; 이제 건강을 위해 근육량을 높이는 것을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