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돌체구스토커피머신 피콜로 화이트 구매(+물이 안 나올 때 조치방법)

 

드디어~ 저에게도 캡슐커피를 사용할 수 있는 돌체구스토커피머신 피콜로가 생겼습니다!

 

사실 얼마 전부터 캡슐커피머신을 구매하고 싶어서 뽐뿌가 왔었는데요. 그렇다고 비싼 머신을 사기는 좀 그렇고, 중고를 저렴하게 들여와서 막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사용감 많은 중고는 괜히 들여왔다가 고장나는 거 아닌가 해서 선뜻 구매를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답니다. 그러다가 중고나라를 계속 검색하던 도중, 미개봉 상품을 판매하시는 분이 있어서 덕분에 저렴히 새제품을 들여오게 되었어요. 정품등록도 안 되어 있었고 웰컴쿠폰까지 그대로 박스 째 보관중이던 상품이었어요. 이렇게 새 돌체구스토커피머신이 쿨거래로 저희 집으로 오게되었답니다~

(저는 중고나라 종종 이용하는데 은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요한 것을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도 필요없는 물건을 처분할 때 이용하기도 하구요.)

 

개봉기와 더불어~ 처음에 청소를 하려는데 물이 안 나와서 당황했는데,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전하게 도착한 피콜로 화이트입니다. 돌체구스토커피머신 중에서 제일 저렴이 버전이기도 한데요. 어차피 커피만 잘 추출되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전 저렴이로 막 쓰려고 부담없이 이녀석으로 계속 검색하고 있었거든요. 예전에 드롱기 에스프레소 머신을 썼었는데, 비싼 그 머신도 결국은 쓰다보면 낡더라구용;

 

상자를 개봉하니 나왔던 웰컴쿠폰과 설명서~ 완전 새거였어요. 웰컴쿠폰은 바로 써서 캡슐 주문 고고~ 무려 2만원이나 할인이 되네요.

 

미개송 신제품인 피콜로 화이트~ 내 커피를 잘 부탁해^^ 계속 핸드드립만 마셨더니 진한 에스프레스 느낌의 커피가 가끔 너무 간절할 때가 있더라구요.

 



# 돌체구스토커피머신 피콜로 첫 사용 시 세척하기

사용하기에 앞서, 먼저 세척을 해보겠습니다. 설명서에도 잘 나와있어요. 물통을 몇 번 헹군다음에, 물을 채우고 본체에 결합합니다.

 

물통에 물을 채웠어요.

 

그리고 처음에 캡슐을 넣는 곳을 당겨서 분리해보면 세척도구가 결합되어 있어요. 세척 시 이 플라스틱 세척도구를 캡슐 자리에 넣어주셔야 됩니다.

 

캡슐커피 트레이를 넣고 본체를 닫아주세요.

 

 그리고 코드를 꼽고 전원버튼을 누르면 붉은 색 점멸등이 들어옵니다. 조금 기다리면 초록빛으로 변하는데 이 때 위에 추출 스틱을 냉수로 30~50초 추출, 온수로 30~50초 추출 하는 방법으로 세척하면 됩니다. 그.런.데!! 물이 안 나오는 거에요. 진동은 오는데 물이 안 빠짐.. 그래서 이거 고장인가?! 이러면서 낙담하고 있는데. 검색을 해보니,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돌체구스토커피머신에 이런 현상이 꽤 흔히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조일자를 보니 제가 들여온 제품은 2018년 11월이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미개봉 상태였으니, 그럴만도 한 것 같더라구요.

 

 오랫동안 돌체구스토커피머신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머신 내부에 가스가 차서 바로 추출이 안 되고, 내부의 가스를 빼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하더군요. 그리고 사용하던 제품이 물이 안 나오는 경우 추출 구멍이 막히는 경우도 있다니 확인해 보세요^^ 저는 미사용품이었기 때문에 추출 구멍에는 이상이 없었답니다.

 



# 머신에 가스 빼는 방법 (돌체구스토커피머신에 물이 안 나올 때)

전원버튼에 초록색이 뜬 후, [냉수 30~50초, 온수 30~50초] =게 1세트입니다. 이 1세트를 한 10번 정도 반복해보세요. 작동 도중 기계가 너무 뜨거워지면 조금 쉬었다 하세요. 저는 한 10번 쯤 반복하니 어느 순간 물이 촤~하고 나오는 거에요. 그 다음부터는 정.상.작.동!!

 

가스빼기 작업을 계속 하다보니 갑자기 물이 추출되어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답니다;;ㅎㅎ 물이 나온 뒤 세척방법대로 머신 내부를 세척완료 했어요. 가스 차서 물이 안 나오는 현상은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꽤 흔한 현상인 듯 하더라구요. 가스차지 않게 꾸준히 사용해주어야 겠어요.

 

그리고 미리 다른 쇼핑몰에서 주문해두었던 아메리카노 스무스 모닝 캡슐을 내려보기로 합니다.

 

이렇게 트레이에 딱 장착을 해주고 끼워줍니다.

 

추출이 끝난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스무스 모닝~ 350ml가 추출됩니다. 참고로 이 피콜로 머신은 수동이기 때문에 물 조절이 자동이 아니기에 적당한 타이밍에 물을 끊어줘야 됩니다. 그래서 추출 도움 어플을 사용하죠~^^ 저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크레마가 아주 잘 나오네요~ 굳굳 :) 스무스 모닝은 바디감이 강하지 않고 가벼운 느낌으로 적당한 산미가 있는 맛이었어요. 한 2잔은 가볍게 마셔도 될 듯해요.

 

추출이 끝난 캡슐을 분리하는데, 캡슐 위에 이렇게 작은 구멍이 뚫려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캡슐커피는 뒷처리가 정말 간단해서 좋네요. 다 추출된 캡슐만 쏙 버리면 되니 깔끔해요. 핸드드립은 항상 뒷정리가 귀찮았는데 말이죠~(가끔 원두가루 엎어버리면 치우기 짱귀찮음.)

 

그리고 하루 뒤에 네스카페 공식 홈에서 주문한 캡슐도 받았어요. 아메리카노 컬렉션 팩, 카페 메뉴 컬렉션 팩, 아메리카노 인텐소 이렇게 3팩을 주문해보았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 한 잔을 가볍게 내려봅니다~ 물통을 분리해서 말려두었답니다. 위생을 위해!

 

오늘 아침엔 아메리카노 인텐소를 한 번 내려보았어요. 바디감이 강한 맛이라고 해서 주문해 본 제품인데요.

 

이렇게 트레이에 장착하구요.

 

추출해 보았습니다~ 돌체구스토 아메리카노 인텐소는 바디감이 묵직한 맛이었어요! 진한 에스프레소 맛이 나는 아메리카노에 가깝다고 보심될 것 같구요. 스무스 모닝보다는 확실히 잠이 더 깨는 맛이랄까요ㅋㅋ 강하게 볶은 원두의 맛이 나는 특징이었어요. 스무스 모닝이 넘 싱겁다! 하시는 분들은 인텐소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추출 시 각 캡슐에 맞는 타이머를 가동해주어서 매우 편리하더라구요. 어플이 여러 개 있었는데 그냥 아무거나 설치했어요~

 

이렇게 돌체구스토커피머신 피콜로 화이트를 들여온 리뷰를 짧막하게 마칩니다. 당분간은 여러 캡슐을 마시는 재미로 매일 커피타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엔 호환 캡슐도 사볼까 해요~ 커피를 즐기는 저에게는 잇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돌체구스토커피머신 피콜로 구매하려고 하시면 참고해보세요. 전 아주 만족해요~



반응형
댓글